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문화비축기지, 생태,생활문화 `생생온(on)`프로그램 운영

수정일2020-12-24

□ 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공원여가프로그램인 생태+생활문화프로그램‘생생온(on)’을 온라인 B축TV로 제작하여 운영한다. 총 6편의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생생온(On)’은 12월 23일부터 운영된다.

□ ‘생생온(On)’은 손직조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양말목 직조 <손으로 싹스공예> 3편과 온라인으로 숲을 탐방하는 <매봉산 생태탐방> 3편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 시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합한 온라인 문화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손으로 싹스공예>는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한 공예 프로그램으로 손직조와 식물(플랜)테리어를 이용한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시리즈이다. 준비물은 낡고 작아진 양말의 양말목과 나뭇가지 몇 개면 충분하다.

-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온 가족이 모여 B축TV를 보면서 크리스마스 집안꾸미기를 즐겨보면 어떨까. 실내를 따듯한 분위기로 바꿔줄 수 있는 바구니 플랜테리어와 크리스마스 플랜테리어 바구니, 아이와 함께 만드는 크리스마스 수경화분, 실내공기 정화식물을 활용한 크리스마스트리 장식 플랜테리어를 만들면서 서로의 마음을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될 것이다.

○ <매봉산 풍경산책>은 문화비축기지와 매봉산의 생태 환경적 특성과 풍경, 숲의 호흡, 나무와 동식물과 관련된 옛 이야기 등을 숲아트 커뮤니케이터가 매봉산을 산책을 하면서 들려준다.

- 코로나19 시기에 사람들을 피해 혼자 떠나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안전한 온라인으로 떠날 수 있는 <매봉산 풍경산책>을 클릭해 보자. 여가시간을 즐기면서 나지막이 찬찬히 걷는 숲을 감상하고, 긴 호흡으로 생각하는 숲과 느린 시선으로 바라보는 숲을 즐기면서 연말의 고단함을 풀 수 있다.

□ ‘생생온(On)’을 시청한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상을 시청한 후 재미있는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알록달록 양말목 재료세트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1월 중 문화비축기지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 남길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제약이 많아진 겨울방학을 맞았다. 지금 당장 어디론가 떠날 수는 없지만 공원의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보내고 안전하게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블로그(blog.naver.com/culturetank)에서 확인하거나 문화비축기지(02-376-8732)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부공원녹지사업소
  • 문의 376-8733
  • 작성일 2020-12-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