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가을빛 절정 `남산둘레길 축제` 올해는 영상으로 만나요!

수정일2020-11-04

□ 형형색색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가을, 서울도심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길을 만날 수 있어 가을철에 꼭 가봐야 할 축제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남산둘레길 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시민들과 만난다.

□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을 드리고자 ▲가을로 물든 남산둘레길 전경을 다채로운 영상물로 제작하여 ‘서울의 산과공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남산둘레길 축제』는 ‘랜선 둘레길 산책’ 이라는 이름으로 남산둘레길 곳곳을 촬영하여 평소 시민들에게 익숙하지 않았던 둘레길 코스를 비롯하여 둘레길 내 숨어있는 명소들을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 더불어, ▲뮤직비디오 감독이자 유튜브에서 다양한 영상제작 노하우를 전하는 영상 크리에이터로 활발히 활동 중인 ‘현감독’과 ▲세계 비보이크루 랭킹 1위를 달성하며 세계 최정상 비보이 그룹으로 평가받고 있는 ‘퓨전엠씨(FusionMC)’ 등 다양한 아티스트 와의 협업을 통해 가을 단풍으로 절정을 이룬 남산공원을 배경으로 보다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만끽할 수 없었던 공원의 계절별 풍경과 시민이 채워주었던 소중한 공원의 일상을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원사진사가 기록한 사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전시를 함께 한다.

○ 이번 전시는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활동 중인 공원사진사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촬영한 서울 공원의 일상과 계절의 풍경을 담은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 ‘서울의 공원, 그 일상으로의 초대’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11월 2일(월)~12월 6일(일)까지 총 125점이 전시되며,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와 북서울꿈의숲 내 창포원에서 산책로를 따라 관람이 가능하며, 공원을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음 카카오갤러리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관람 할 수 있다.

□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한정훈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남산둘레길에서 가을을 만끽하며 참여 할 수 있는 대면 행사는 어려워졌지만, 영상으로 더 많은 시민들에게 남산공원의 아름다운 가을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며 “가을로 가득한 남산공원의 영상을 보며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 문의 3783-5993
  • 작성일 2020-11-0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