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용산공원 3D 펜 드로잉:상상화(도)

2020.10.30
전략계획과도심전략사업팀
전화
02-2133-2588

 

3D펜드로잉

* 이미지를 클릭하면 용산공원 시민소통 홈페이지(용산공원 사용설명서)로 연결됩니다.

 

 

서울의 한 가운데, 우리가 116년 간 들어갈 수 없었던 용산미군기지는 알려지지 않은 우리의 역사와 자원들이 켜켜이 쌓여있는 ’비밀의 화원’ 같은 공간입니다. 이러한 용산미군기지가 용산공원이 되어 우리의 품으로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크기에 버금가는 300만㎡ 크기의 거대한 용산미군기지가 용산공원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긴 시야를 가지고 푸르고 넓게 활용하면서 차근차근 완성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에겐 너무도 생소한 용산미군기지를 쉽고 재밌게 알아가고자 ‘용산공원 3D 펜 드로잉’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실물을 보지 않고 추측과 생각으로 그림을 그리는 ‘상상화(도)’로 용산미군기지에 만들어질 ‘용산공원’을 자유롭게 상상합니다. ‘테이프 드로잉’과 ‘3D 펜 드로잉’을 통해 나의 상상을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실현해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결과물은 지속적으로 쌓여서 하나의 예술작품이 됩니다.

 

3D 펜드로잉(내용)

 

■ 프로그램 개요

  - 기      간 : 11.06~12.04 / 매주 금요일 / 오전, 오후 2회 운영
  - 장      소 : 녹사평 용산공원 플랫폼(서울지하철 6호선 녹사평역, 지하 1층)
  - 대      상 : 6세이상 누구나
  - 접수방법 : 1.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회원가입 필요)
                     2. 네이버폼
  - 접수기간 : 2020. 10. 30 ~ 2020. 12. 3 17:00
  - 취소기간 : 프로그램 이용일 1일전까지
  - 선별방법 : 추첨(결과 개별 연락, 프로그램 시작 1일전 17시~18시) 

 

■ 프로그램 구성

발견하다(15분) 

  - 용산미군기지 담벼락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참여자들은 주어진 키트로, 용산미군기지 담벼락에 뚫린 구멍으로 안을 들여다보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합니다.

탐색하다(80분) 

  - 가보지 못한 용산미군기지의 이야기를 담은 단서와 조각으로 만들어진 퍼즐을 맞춰보면서, 용산미군기지를 탐색하고 탐구합니다.

그리다(80분) 

  - 테이프 드로잉과 3D펜 드로잉 도구의 사용법을 배웁니다. 앞서 자유롭게 상상한 것을 직접 상상화(도)를 그려가며 입체적인 조형물을 만들어봅니다.

기록하다(10분) 

  - 각자 만든 조형물을 함께 감상하고 기록을 남깁니다.

 

※ 프로그램은 일자/시간별 동일하게 구성되며, 회당 2시간씩 진행됩니다.

 

■ 문의

- 용산공원 시민소통공간 참여 프로그램 운영팀
- Tel. 02-549-2234 / Email. aendalab@naver.com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