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새활용플라자, `2020 서울새활용위크` 27일 개최

수정일2020-10-28

□ 새활용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고 새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2020 서울새활용위크’가 10월 27일(목)부터 11월 1일(일)까지 서울새활용플라자 잔디밭 및 유튜브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 올해 행사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 및 1회용품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필요한 새활용의 가치를 이해하고 의·식·주·놀이와의 접목을 통해 새활용 활동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 기존에 단체방문객 수송 버스로 이용되던 친환경 전기버스를 개조하여 ‘SUP(Seoul Upcycling Plaza) 비대면 지구버스’를 운행한다.

○ 지구버스 내부에 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의 제품을 전시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새활용 화분에 심겨진 반려식물 나눔행사(식물수리소)를 진행할 예정이며,

○ 강남 등 주요 거점을 순환하는 ‘순환형 지구버스’와 DDP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장시간 정차하는 ‘거점형 지구버스’를 운영하여 지구버스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지구버스 참여 잇기’ 홍보행사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 tvN의 예능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에 방영된 이동식 집의 내부를 개조, 새활용 제품 등 새활용의 가치가 담긴 소품들로 꾸며 하루 동안 새활용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휴관일(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09:30~17:30까지 체험 가능하며, 11. 1.(일)까지 진행한다.

□ 의·식·주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새활용을 체험할 수 있는 ‘새활용 공동연수 프로그램’ 및 새활용 전문가와 직접 만나는 ‘지구촌 이야기’ 등 온라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 ‘새활용 공동연수 프로그램’에서는 자투리 목재를 활용하여 시민이 직접 ‘캠핑용 양념통’ 제작해 보는 프로그램 및 도시양봉 업체와 협력하여 꿀을 직접 맛보고, 꿀벌과 우리 생활의 밀접한 관계, 환경과 자원순환에 대해 생각해보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지구촌 이야기’ 프로그램은 ‘새활용 놀이문화 확산’을 주제로 쓰레기를 새활용하는 활동으로 유명한 스페인의 건축가 단체 ‘바수라마(Basurama)’의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 서울새활용플라자 윤대영 센터장은 “2020 서울새활용위크를 통해 환경과 자원순환, 그리고 새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새활용 실천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0 서울새활용위크’ 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www.seoulu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서울새활용플라자 담당자 ☎ 02-2153-0494

서울새활용위크 운영사무국 ☎02-2153-043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환경에너지기획관 - 자원순환과
  • 문의 2133-3696
  • 작성일 2020-10-2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