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온라인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 상담·면접코칭도 화상으로

수정일2020-10-27

□ 서울시가 토목, 환경 등 물재생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을 연결해주는 ‘제3회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를 10.27(화)~11.30(월) 온라인(www.water-jobfair.com)으로 개최한다.

□ 매년 서울하수도과학관에서 열렸던 오프라인 박람회를 이번엔 온라인 장으로 옮겨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운영한다. 취업준비생 누구나 장소, 시간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 특히 올해는 청년들이 코로나19로 변화한 기업의 화상면접에 적응할 수 있도록 물재생 분야 재직자의 멘토링 상담부터 전문 컨설턴트의 면접 코칭까지 화상으로 서비스한다. 모두 무료다. 하수처리 시설 시공경험이 많은 코오롱글로벌(주)과 ㈜포스코건설 등이 참여한다. 참여기업은 더 늘어날 예정이다.

□ 서울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 정보를 얻기 힘든 취업준비생들에게 채용정보와 원스톱 구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직자의 역량을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 ‘제3회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는 ①면접·이력서 등 취업 컨설팅 지원서비스 ②참가기업의 최신 채용소식 제공 ③현직자와의 온라인 멘토링 화상상담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 첫째, 홈페이지에 자기소개서·이력서·면접영상을 등록하면 전담 컨설턴트가 무료로 종합적인 코칭을 해준다. 개인 맞춤형 기업을 추천받을 수 있는 사전 매칭 서비스도 제공된다. 10월27일(화)부터 이용 가능하다.

○ 구직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자신의 정보를 등록하고, 마이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이력서, 면접 영상을 등록할 수 있다. 전담 컨설턴트가 일주일 내 무료로 보완점을 알려주거나, 첨삭해준다.

□ 둘째, 박람회 기간 동안 홈페이지 온라인 채용관에 참가기업의 ‘최신 채용소식’이 수시로 업로드된다. ▴기업 관련 소개·홍보 ▴기업 채용정보 안내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참가하고 싶은 기업은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모집공고를 올릴 수 있다.

□ 셋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상담을 통해 물재생 분야 현직 전문가가 실시간 상담을 해준다. 기업에 현재 재직하고 있는 전문가는 공채·수시모집 등 채용정보, 직무 등을 안내하고, 구직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관심기업에 궁금했던 점을 문의할 수 있다. 사이트를 통해 참가한 기업 중 구직자가 관심 있는 기업에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 온라인 실시간 채팅에서 구직자들이 질문을 적으면 현직자가 대답해주는 방식이다. 기업별 운영시간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는 물재생 분야 업종현황, 하수처리 관련 회사소개, 채용계획·절차를 한 곳에서 보며 맞춤형 일자리를 탐색하고, ‘채용기업’은 우수한 젊은 인재를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한편, 서울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시 물재생분야의 정책방향, 추진사업을 소개하는 ‘온라인 홍보관’도 운영해 기존 채용 위주의 일자리 박람회를 넘어 시민들의 교육의 장으로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 및 관련 문의 사항은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www.water-jobfair.com) 또는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최진석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물재생분야에 대해 시민에게는 좀 더 친숙하게,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 정보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물산업 시장의 저변을 넓혀 향후 물재생분야의 순환구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물순환안전국 - 물재생시설과
  • 문의 2133-3825
  • 작성일 2020-10-2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