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핑크뮬리·댑싸리… 서울로 7017 꽃길에서 즐기는 가을산책

수정일2020-10-12

□ 서울시는 도심 속에서 가을을 느낄 수 있도록 ‘서울로 가을 꽃길’ 을 조성하고,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식물관련 프로그램, 여러 가지 다양한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로 가을 꽃길>

□ ‘서울로 가을 꽃길’ 은 10월 12일(월)에서 10월 30일(금)까지 운영된다. 가을의 대표 식물인 핑크뮬리, 댑싸리, 구절초, 황화코스모스 등을 식재하여 서울로에서 만리동 광장까지 즐거운 가을 산책길을 조성한다.

□ 꽃길 곳곳에는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아 가을 만찬과 캠핑 주제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서울로 정원문화 활성화 소모임 프로그램 ‘초록식물 약국’>

□ 식물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찾아 주는 서울로 정원문화 활성화 소모임(Seoullo Gardenist)을 운영하며,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초록식물 약국’ 주제로 10월 13일(화)부터 10월 23일(금)까지 서울로 정원센터에서 진행한다.

□ ‘초록식물 약국’은 가정에서 키우는 식물 중 시들거나 병든 식물을 살펴보고 원인과 해결방안을 상담해 주는 ‘식물상담’, 참여자가 빈 화분을 가져와 식물을 채워가는 ‘텅 빈 화분, 꽉 찬 화분’, 참여자의 성향검사를 통해 ‘나의 반려식물 찾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식물상담’과 ‘텅 빈 화분, 꽉 찬 화분’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사전 온라인 신청 후 참가할 수 있으며, ‘나의 반려식물 찾기’는 상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서울로 7017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시간당 최대 4명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 현장에서 실시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은 사전 온라인 예약, 마스크 의무 착용, 방문기록 작성, 입구에서 발열 체크 후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 프로그램 - 서울로 길놀이>

□ 온라인 프로그램인 ‘서울로 길놀이’는 목련마당에 설치한 신주욱 작가의 바닥화 그림, 서울로 정원 이야기 등과 연관된 공연 영상, 예술인과 함께 신명나게 걸어 보는 영상이 순차적으로 서울로 7017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특히, 서울로 목련마당에 설치된 바닥화 그림은 신주욱 작가의 작품으로 서울의 명소를 그림과 함께 한글 자음으로만 표기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로 7017 어슬렁 축제>

□ ‘제1회 서울로 7017 어슬렁 축제’는 바쁜 일상 속에서 단 하루쯤은 편안하게 놀고, 쉬고, 즐기며, 주변의 정취를 함께 하는 보행문화 프로그램과 음악공연으로 마련된 온라인 프로그램이며, 관련 영상은 서울로 7017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로 7017 유튜브 채널, ‘제비온에어’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 가장 느리게 결승점에 도착하는 사람이 우승하는 ‘어슬렁 달리기’, 서울로 7017의 곳곳에서 어슬렁 거리며 공연을 볼 수 있는 ‘어슬렁 거리공연, 가야금과 함께하는 거리요가’ 등 다양하게 진행된 프로그램의 영상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비대면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공연>

□ 서울로 7017의 여러 장소에서 사전 녹화로 준비한 재즈 음악가 ‘오재철’ 등 8팀의 공연 모습을 영상에 담아 준비하였으며, 다양한 주제로 예술가들이 사람들을 대신해 ‘식물관객’ 앞에서 공연하고, 사전에 참여신청했던 시민들에게 공연의 감동과 위로를 담아 ‘식물관객’을 전달한 이색적인 비대면 공연 영상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 서울로 7017에서 진행되는 각종 프로그램 및 온라인 행사는 서울로 7017 홈페이지(seoullo7017.co.kr), 서울로 7017 공식 유튜브채널(youtube.com/c/서울로7017), 공식 SNS(인스타그램 :seoullowalk_, 페이스북 : seoullowalk)에 안내되어 있다.

□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도심 속에서 가을꽃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산책길을 조성하였다”라고 전하며 “시민들이 서울로 7017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일상에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푸른도시국 - 공원녹지정책과
  • 문의 2133-4494
  • 작성일 2020-10-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