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2020 슬기로운 새활용 생활 영상공모전`…총 상금 350만원

수정일2020-10-07

□ 서울시가 쓰레기 문제 해결에 대한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슬기로운 새활용 생활’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일회용 포장재 사용이 급증하는 등 쓰레기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어 쓰레기 감량, 새활용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서울시가 서울새활용플라자 시민기획단과 함께 10월 1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

□ 공모전 주제는 쓰레기 없는 자원순환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문제해결방법, 새활용 정보 공유, 새활용 제품 리뷰, 로고송 등 ‘슬기로운 새활용 생활’에 부합하는 내용이면 된다.

○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컵, 배달음식용기, 비닐봉투 사용 등의 문제점을 부각시키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안을 찾고 실행해 보는 문제해결방법 영상

○ 나만 알고 있는 생활 속 유용한 새활용 팁과 정보를 알려주는 영상

○ 사용해 보았던 새활용 제품을 소개하고 장단점 등을 평가하는 내용을 담은 새활용 제품리뷰 영상

○ 새활용의 의미나 가치를 소개하고 나눌 수 있는 노래를 담은 로고송 등이 ‘슬기로운 새활용 생활’에 대한 영상의 예시가 될 수 있다.

□ 특히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민이 아니어도 새활용이나 자원순환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지역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공모방법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www.seoulup.or.kr)에서 참가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동영상 URL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제작영상은 해상도 1920×1080픽셀 이상의 고화질급 이상, 16:9비율의 MP4 파일로 동영상 길이는 60초 내외로 제작하되 최대 3분을 넘기지 않아야 한다.

□ 작품심사는 1차 예비심사와 2차 본심사를 거쳐 작품의 창의성, 실천가능성, 재미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선정된 총 16인(팀)에게는 총 35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한다.

○ 공모전 시상은 대상 1명(팀) 100만 원, 우수상 5명(팀) 각 30만 원, 장려상 10명(팀) 각 1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시상한다.

○ 시상자들과는 별도로 차순위 15명(팀)에게 참가상으로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들이 만든 새활용 제품을 제공한다.

□ ‘2020 슬기로운 새활용 생활 영상공모전’ 수상작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SNS 채널을 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 증대와 새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 ‘2020 슬기로운 새활용 생활 영상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www.seoulu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 문의: ‘2020 슬기로운 새활용 생활 영상공모전’ 운영사무국 : ☎ 0507-1353-9050 / 전자우편 sup_citizen@seouldesign.or.kr

□ 서울시 정미선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직접 만든 영상 콘텐츠를 통해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방식을 공유하고 자원 순환과 새활용을 통해 쓰레기 없는 환경선도도시 서울을 적극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2020 슬기로운 새활용 생활 영상공모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환경에너지기획관 - 자원순환과
  • 문의 2133-3696
  • 작성일 2020-10-0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