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어린이 놀이 환경 개선·권리강화‘2019 서울 놀이주간’

수정일2019-11-05

□ 서울시는 어린이 놀이 환경 개선과 놀권리 증진, 놀이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행사『2019 서울놀이주간』을 서울시내 공원과 어린이 놀이터에서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서울시 시정협치사업『2019 서울놀이터 활성화』사업(부제: 서울, 놀이터를 노래하라)을 통하여 구성된 서울놀이터네트워크가 기획, 진행한다.

○ 서울놀이터네트워크는 놀이터활성화를 위하여 놀이정책제안, 놀이터관련 제도개선, 놀이터 운영 등에 현안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아동 놀권리, 놀이시설, 놀이터운영 등 서울시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놀이, 놀이터 관련 단체들이 모였다.

□ 『2019 서울놀이주간』은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시 9개 지역 12개 어린이놀이터·공원에서 팝업놀이터 형식으로 운영되며 어린이를 위한 놀이 활동, 어린이놀이터 이용 안전과 놀권리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 시민들은 놀이주간이 진행되는 가까운 공원이나 놀이터를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놀이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 주요 놀이 활동으로는 박스놀이터, 숲놀이, 전래놀이, 나무타기, 골목놀이, 밧줄놀이, 공동체놀이, 빵빵대야수레, 뜀뜀 나무다리, 반짝반짝벽화, 리얼소꿉, 소통로봇가면 등 지역별 놀이(터)운영 단체별로 다양하다.

□ 특히 양천구는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꿈의놀이터축제’로 이번 놀이주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꿈의놀이터축제는 나무, 종이, 천, 밧줄, 흙, 타이어 등을 이용하여 플레이리더들과 함께 어린이와 부모가 한 팀이 되어 직접 놀이터와 놀이를 상상해보고 만들어보는 자리이다.

□ 『2019 서울놀이주간』에는 총 15개 단체가 참여한다.

○ (사)자연의벗연구소, 놀이하는사람들, 숲에서놀자, 놀이마루, 이미지세탁소, 맘마놀이터, 한국놀이시설안전기술원, 국제트리플레잉협회, 놀자학교협동조합, 강동놀자학교, 창의인성놀이연구회, 놀이연구회 통통,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생각하는 놀이터, 아이땅

□ 2019 서울놀이주간 『서울, 놀이터를 노래하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와 서울놀이터네트워크 블로그(https://blog.naver.com/ecobuddy20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푸른도시국 - 공원녹지정책과
  • 문의 2133-2044
  • 작성일 2019-11-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