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를 지나다닐 때면 몸을 잔뜩 움츠리게 되는 요즘입니다.
공원의 식물, 나무들도 이 추운 겨울을 견디기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겠지요?
식물 월동관리
- 장미, 배롱나무 등 저온에 약한 식물들은 볏짚으로 꽁꽁 싸매주고,
- 숙근초나 꽃묘(1년초) 식재지는 흙먼지 날림 방지 등 보호를 위해서 짚으로 덮어줍니다.
- 칸나, 다알리아 등은 구근을 굴취 후 저장합니다.
염화칼슘 인한 가로수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
- 제설제인 염화칼슘으로 인해 식물들 피해가 없도록 가로수마다 비닐을 씌우고 볏짚을 씌웁니다.
- 제설제가 포함된 눈 녹은 물이 차단막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안쪽에 비닐을 덧대고 그 위에 부직포로 거적을 만들어 덮었습니다. (방호거적 : 비닐+부직포)
- 띠녹지와 사이를 떨어뜨려 보도경계 중앙 또는 바깥쪽에 차단막을 설치합니다.
제설체계 구축
- 공원 진입로, 산책로, 관리사무소, 야영장, 운동장 등 제설을 위한 신속한 초동 제설체계 구축하고,
- 등산로, 경사로 등 빙판발생 예상지역에는 모래함을 설치하였습니다.
- 사전에 제설작업시 눈을 쌓을 장소를 정하여 눈 적치에 따른 염화칼슘 피해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 임야 내 산책로 및 등산로 계단 등에 쌓인 눈은 신속하게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 산책로 계단에 충격완화와 미끄럼 방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타이어 매트 등을 설치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쌓인 눈 때문에 무너질까봐 나뭇가지도 정리하고, 시설물 점검도 하며 공원에서는 월동 준비를 마쳤습니다.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