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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미니 태양광 설치부터 사후관리까지! 시민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대기기획관 녹색에너지과
문의
02-2133-3567
수정일
2019.05.31

□ 서울시와 서울에너지공사는 안전하고 효율 좋은 미니태양광의 보급확산과 시민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2019년 서울시 태양광 설치 가구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 태양광 설치부터 사후관리까지 무한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시민 만족도 조사는 ㈜한국정책리서치에 의뢰하여 실시할 예정이며, 업체 문의 응대 수준, 신청에서 완공까지 소요기간, 시공시 성실성 등을 평가 할 수 있는 간략하고 핵심적인 문항을 선정하여 최소 1,000가구 이상의 표본을 대상으로 전화를 통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서울시는 시민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하여 ‘19년 미니태양광 보급업체로 선정된 50개 업체의 성실도, 친절도, 설치 소요기간 등의 지표별 보급업체 분석 및 평가를 실시하며 추후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업체 선정을 위한 평가지표 자료로 활용하고 서비스 품질향상 및 안전시공을 유도할 계획이다.

○ 특히 평가 하위 업체는 '20년도 보급업체 선정시 참여 제한 등 결과를 반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미니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시공 품질을 확보하고 시민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켜 태양광에 대한 시민 참여도와 관심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 한편, 서울시는 '22년까지 총 1백만 가구에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보급하는 '2022 태양의 도시, 서울'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가운데, 지난해까지 총 17만 가구에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보급했다. 올해는 12만2천 가구에 51.4MW의 태양광 보급을 목표로 4월부터 선착순으로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신청을 받아 사업을 추진중이다.

○ 상담 전화: ☎1566-0494(태양광 콜센터)

○ 온라인 신청: 서울햇빛마루 홈페이지(http://www.sunnyseoul.com)

□ 김훤기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장은 “최근 가정의 전기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태양광 미니발전소의 수요가 늘면서 설치 시민에 대한 만족도 및 시설물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시민 만족도 조사를 비롯해 보급업체의 시공 품질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함으로써 시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재생에너지 보급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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