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 9곳 시민단체 '수돗물 음용문화 확산' 협약식 개최

2019.05.07
경영관리부홍보과
전화
02-3146-1214
서울시와 9곳 시민단체 간 '수돗물 음용문화 확산' 협약식을 맺었습니다.

 

수돗물음용문화확산협약식5

 

 4월 22일 오전 9시 30분, 서울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시장님과 물 · 환경 · 소비자 관련 9개 시민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 시민단체 수돗물 사랑 협약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수돗물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물을 마실 수 있는 당연한 시민권리 찾기와 믿고 마시는 수돗물 음용문화 확산을 위해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 등 9개 시민단체의 제안으로 이뤄줬습니다.

 - 협약에 동참한 시민단체는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녹색미래, 서울환경운동연합, 시민환경연구소,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사)소비자시민모임, (사)소비자교육중앙회, 미래소비자행동 이며,

 - 협약에 따라 서울시와 9개 시민단체는 안전한 물, 건강한 물, 믿을 수 있는 물을 마실 수 있는 시민의 권리 찾기, 수돗물의 가치와 소중함 전파,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에 대한 인식개선, 텀블러를 사용한 수돗물 마시기 캠페인 전개, 아리수 안심마을 및 친화거리 조성사업 참여 등에 협력하게 됩니다.

 

수돗물음용문화확산협약식2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을 맞아 '수돗물 음용 문화' 확산에 협력하고자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가 더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 받고,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아리수를 마시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9개 시민단체 간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하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