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10월 26일, 에코브릿지 잠수교로 가을소풍 오세요

수정일2014-11-17

26일(일), 용산구 서빙고동~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잠수교 위에서 제 1회 잠수교 에코브릿지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제1회 잠수교 에코브릿지 페스티벌은 서울시와 환경재단과이 공동주최하며, 시민이 만들어가는 자원순환 문화 확산과 지역의 나눔장터 활성화를 위해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잠수교 위에서 진행되며, 06시에서 19시까지 차량이 통제되고 행사는 11시부터 16시까지 교량위에서 개최됩니다.

 

잠수교 에코브릿지 페스티벌은 일요일, 가족단위 가을 소풍 겸 나들이에 좋은 재창조(에코아트), 재탄생(에코마켓), 재미로(에코콘서트)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재활용과 재사용은 물론 친환경 먹거리, 에너지 절약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홍보부스는 물론,  임옥상 작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에코아트에는 버려지는 자투리천을 연결한 대형천에 시민이 함께 ‘에코시티 서울’을 그려보는 아트워크와 윤호섭 국민대학교 명예교수의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스테이션, 어린이와 시민들이 직접 업사이클링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워크숍 등도 진행됩니다.

 

시민참여 재활용장터인 에코마켓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어린이 그린리더 판매존’과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장터로 총150팀이 참여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사회각계 오피니언들의 소장품을 판매하는 에코프렌즈가 운영됩니다.

 

또한, 디자이너 이상봉, 사진작가 배병우, 기업인 박동문, 교수 유홍준, 환경재단 최열 대표, 배우 김수미, 지진희, 이휘향, 박상민 등 유명인이 기증한 애장품을 판매하는 자선바자회도 운영됩니다.

 

가수 이한철과 재활용 타악기 연주단 ‘락퍼커션’, 뮤지컬 러브러브, 행복나누기 7080, 어썸 색소폰, 글로벌 콘서트 등의 공연도 진행됩니다.

 

에코브릿지 페스티벌은 행사 전반에 걸쳐 일회용품 대신 개인 텀블러와 식기 등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먹거리와 마실거리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적으로 운영됩니다.

 

제1회 잠수교 에코브릿지 페스티벌은 서울시와 환경재단이 공동주최하며, 모든 판매부스에서 생긴 수익의 10%를 기증하게 되며, 이 기부금은 환경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행사 진행을 위해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는 잠수교 양방향 차량이 전면 통제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인근도로를 지나는 차량은 미리 우회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는 경찰청과 함께 잠수교 일대 교통 혼잡 및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잠수교 주변 주요 교차로 및 진입로에 경찰·모범운전자·안전요원 등을 분산 배치하여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교통량을 분산할 계획입니다.

 

지난 21일(화)부터 잠수교를 중심으로 용산, 서초, 방배주요 지역 도심 전역 주요 가로변에 교통통제 안내 배너 49개와 대형 입간판 35개를 설치하여 차량통제 및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잠수교 남북단을 이용하는 차량은 반포대교를 이용하거나 미리 한남대교나 동작대교를 이용하면 되고 반포시민공원이나 새빛섬 이용 일반시민 차량은 오전 10시 이후에는 부분적으로 잠수교 남단을 통해 제한적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오전10시 이전에는 통행이 제한됩니다.

 

평소 잠수교를 지나던 3개 버스 노선도 우회 운행한다. 잠수교내 시내버스 정류소 2개소에도 버스가 정차하지 않으므로 지하철 서빙고역이나 고속터미널역,신반포역 등 주변 지하철역이나 주변 버스정류소에 내려서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또한, 시는 해당노선 버스에 우회 안내문을 부착하여 사전안내를 시행합니다. 또, 행사 당일 폐쇄된 버스정류소에 안내문을 부착하고 BIT로 우회 운행 중임을 표출해 버스 이용 시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안내할 계획입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제1회 잠수교 에코브릿지 페스티벌 행사는 시민의 참여로 서울의 한강 남북을 가로지르는 잠수교가 도시의 자원을 선순환하는 에코브릿지로 변신하는 뜻깊은 행사로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다산콜센터(12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topis.seoul.go.kr), 스마트폰용 모바일웹(m.topis.seoul.go.kr), VMS(도로 전광표지)등을 통해서도 도심 통제구간과 시간, 우회도로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에코브릿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자원순환과
  • 문의 2133-3699
  • 작성일 2014-10-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