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17일 에너지 시티즌십과 거버넌스 국제세미나 개최

수정일2014-11-17

서울시는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가톨릭대 SSK연구단과 함께 17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후생동 4층 대강당에서 ‘에너지 시티즌십과 에너지 거버넌스’를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에너지협동조합을 통해 에너지 절약은 물론 생산자로서 원전하나줄이기 정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을 통해 새로운 에너지 거버넌스를 모색하고자 준비되었다.

 

패트릭 드바인-라이트 영국엑세터 대학 교수가 ‘영국 에너지 전환과 에너지 시티즌십’을, 단 크로이펠란트 유럽재생에너지 협동조합 연맹 프로젝트 매니저가 ‘유럽의 에너지협동조합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우리나라 에너지협동조합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서는 박진희 에너지정책기후연구소장이 소개한다.

 

이날 지정토론에는 박순열 가톨릭대 SSK연구단 박사, 민성환 은평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 대표, 김낙경 부천의제21 사무국장, 정희정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반장이 참여한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등록 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반(02-2133-3583),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02-6404-8440)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정효성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서울시는 ‘에너지 자립도시, 서울’을 목표로 2020년까지 전력자립률을 20% 수준까지 획기적으로 늘리는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데, 이는 에너지 소비자에만 머물던 많은 시민들이 에너지 생산과 에너지 정책에도 참여하는 적극적인 주체들로 변화되어야만 가능한 일”이라며 “이번 국제 세미나가 서울시가 ‘에너지 시민’의 양성과 협동조합 활성화에 대한 정책적·제도적 방향을 세우는 알찬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에너지시민협력반
  • 문의 2133-3585
  • 작성일 2014-10-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