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박원순 시장 타요 모형버스와 물물교환 하세요~

수정일2014-10-22

박원순 서울시장의 ‘타요, 로기, 라니, 가니’ 4총사 모형 미니버스, 연기자 최불암씨가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대본, 이홍렬씨의 배낭, 이광기씨의 선글라스 및 연예인야구단모자 등 명사들의 삶의 ‘이야기’가 담긴 다양한 물품들을 물물교환장에서 만나보세요.

 

타요

 

포털 다음카카오와 함께 명사와 시민 삶의 이야기가 담긴 물건을 서로 교환하는「여럿이 그리고 함께」캠페인을 10월 6일(월) ~17일(금)까지 진행합니다. 
10월 6일(월) 포털 다음카카오를 방문해 자신이 교환하고 싶은 물품과 사연을 올려보세요.

 

이번 캠페인은 재사용물품의 물물교환을 통해 자원절약 및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여럿이 그리고 함께」캠페인은 ▴‘명사와 함께하는 물물교환’ 코너와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우리끼리 물물교환해요’ 코너로 구성됩니다.

 

캠페인 참여는 포털 Daum 검색에서 ‘서울’이라고 검색하거나, Daum 아고라 메인 배너창을 클릭해 온라인 사전 참여 후, 10월 19일(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위아자나눔장터 내 ‘희망서울 물물교환장터’에서 직접 물건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먼저 ‘명사와 함께하는 물물교환’ 코너는

① 캠페인에 참여하는 10명의 국내외 명사 물건 및 이야기를 검색하고
② 자신이 교환하고 싶은 물건과 사연을 온라인에 등록
③ 추천수와 물물교환 희망사연 등을 참고해 선정위원회가 당첨 후보자 30명 선정
④ 19일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최종 당첨자 10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코너에 참여하는 명사는 박원순 서울시장, 연기자 최불암·이광기, 방송인 이홍렬, 가수 배기성, 강병인 캘리그라피 작가, 이철희 두문정치연구소 소장과 국외에서는 힙합가수 미쿠(Meaku, 소속:YS entertainment), 가수 퀘스크로스(Qwes Kross, 소속:50/50 Global Muzik/ Warner Music), 이종격투기 선수 제이슨 밀러(Jason Miller, 소속:CSA Inc) 총 10명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집무실 책상 위에 놓여있던 꼬마버스 타요완구 세트를 타요를 사랑하는 꼬마친구와 교환하길 희망했습니다.

 

연기자 최불암씨는 가족의 건강한 사랑이야기가 담긴 ‘기분 좋은날’ 드라마 대본을 가족의 사연이 담겨있는 책과 교환하기를 희망, 방송인 이홍렬씨는 ‘12년 어린이 재단과 함께 아프리카에 자전거를 보내주기 위해 모금활동을 할 때 함께한 배낭을 필기구와 교환하기를 희망했습니다.

 

특히 19일(일) ‘희망서울 물물교환장터’ 현장엔 박원순 서울시장이 직접 참여해 본인이 내놓은 물건에 대한 사연을 소개하고, 최종 선정되는 물물교환자에게 전달해 드릴 예정입니다.

 

또 다른 코너인 ‘우리끼리 물물교환해요’는
① 시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물건과 사연을 소개하면
② 관심있는 시민들이 댓글로 참여한 후
③ 19일(일) 현장에 마련된 물물교환 장터에서 만나 물물교환하면 됩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후, 물물교환용 물건을 가지고 19일(일)에 물물교환 장터를 방문하는 선착순 100명의 시민에게는 당일 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쿠폰 2장을 제공해 드립니다.. 음료는 자활기업 더마실카페에서 후원합니다.

 

사전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못했더라도 19일(일) 장터에 방문해 자신이 가지고 온 물건을 기부하면, 엿과 뻥튀기, 커피쿠폰 등으로 바꿔주는 ‘엿장수 마음대로’ 코너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부대행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엿장수 마음대로 코너에 기부되는 물품은 광화문 희망 나눔장터에 판매물품으로 활용되고, 판매수익은 독서지원, 급식비 지원 사업 등에 기부됩니다.

 

물건이 넘쳐나는 요즘, 하나하나의 물건이 갖는 소중함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희망서울 물물교환장터’를 운영하게 되었으며, 물건을 통해 서로의 이야기가 소통되고 물물교환 장터 등을 통해 쓰지 않는 물건에 대한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합니다.

 

희망서울 물물교환 장터의 하나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카카오와 공동으로 ‘여럿이 그리고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 캠페인이 자원 절약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랍니다.

 

 

물물교환장터 명사·스타 물품 및 사연

 

물품 및 사연 1

물품 및 사연 2

물품 및 사연 3

 

여럿이 그리고 함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자원순환과, 뉴미디어담당관
  • 문의 2133-3699, 2133-6494
  • 작성일 2014-10-0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