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인니 중부 자바주 정수장 개발에 참여한다

수정일2014-09-17

서울시, 인니 중부 자바주 정수장 개발에 참여한다

 

□ 세계적으로 우수한 상수도 기술을 보유한 서울시가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주의 7개 지역 정수장 개발 사업에 참여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수도사업 진출을 지원한다.

 

□ 서울시는 9월 16일(화)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주 공기업 개혁위원회(RBUMD), 투자공사(SPJT) 및 상수도공사(PDAB)와 상수도사업 교류협력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중부 자바주 정수장 개발사업은 1,350억원을 들여 노후된 7개 지역에 있는 정수장을 새롭게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시는 2015년부터 3년 동안 진행되는 이 사업에 기술자문 및 상수도 관계자 교육, 민간기업의 참여 등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는 이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5월부터 국내 수도 관련 기업의 요청에 따라 타당성조사 용역을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번 사업에 민간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참여할 계획이다.

 

□ 한편, 서울시는 이에 앞서 그동안에도 가나, 브루나이, 인도, 인도네시아, 트리니다드토바고, 파푸아뉴기니 등 국내 민간기업의 해외 수도사업 진출을 지원한 바 있다.

 

 

□ 남원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개발도상국가 도시와 교류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 기업이 활발하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0917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영관리부 대외협력과
  • 문의 02-3146-1206
  • 작성일 2014-09-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