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그린멘토 특강’듣고 에너지분야 진로 결정하세요!

수정일2014-09-17

13일 오후 2시부터 한시간 30분 동안 신청사 다목적홀에서 『한국탈핵』의 저자인 김익중 동국대 의과대학 교수를 강연자로 초청해 ‘나는 안전하게 살 권리가 있다’를 주제로 중고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녹색 진로 강연 ‘그린멘토 특강’을 개최한다.

 

‘그린멘토 특강’은 미래세대를 위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의 일환으로 에너지 자립도시 서울을 이끌어갈 사회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갈 다양한 녹색 직업의 세계와 적성, 마음가짐에 대해 멘토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진로 강연이다.

 

특강과 더불어 정희정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반장과 청소년이 패널로 참여하는 ‘녹색진로 토크’ 시간을 통해 의과대학 교수이면서 환경운동가로 활동하는 이유 등 참석한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강연 이외에도 하자작업장학교 학생들의 페스타자 연주와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에 대해 노래하는 ‘낮잠밴드’의 라이브 공연도 볼 수 있다.

 

지난 8월23일에는 최재천 국립생태원장 겸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가 강연했으며, 오는 11월8일에는 박수택 SBS 논설위원이 ‘환경문제를 전하는 전문기자가 되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11월8일 박수택 기자 특강 참가신청은 ①신청자 이름 ②연락처 ③참여희망 날짜 ④소속 ⑤인원을 적어 e메일(shy1533@seoul.go.rk)로 제출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단체 및 개인 신청을 오는 10월 31일까지 받는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폐휴대폰과 목도리, 장갑 등 방한 용품을 기증받아 이를 에너지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형편이 어려워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에게 전달한다. 물품 기증에 참여한 학생은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1시간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후환경본부 - 에너지 시민협력반
  • 문의 2133-3717
  • 작성일 2014-09-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