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청소년 녹색진로 특강 '그린멘토특강' 참여자 모집

수정일2014-07-15

청소년 녹색진로 특강 '그린멘토특강' 참여자 모집

최재천 국립생태원장(8.23), 김익중 동국대 의과대학 교수(9.13), 박수택 SBS 환경전문기자(11.8)

 

서울시는 한국환경교사모임과 공동으로 에너지 자립도시 서울을 이끌어갈 사회적 인재 양성을 위해 에너지와 환경 분야 명사와 함께하는 '그린멘토특강'을 개최합니다.

 

특강에는 최재천 국립생태원장(8.23), 김익중 동국대 의과대학 교수(9.13), 박수택 SBS 환경전문기자(11.8)가 그린멘토로서 강연에 나섭니다.

 

최재천 원장은 '호모심비우스, 생존을 위한 공생'을, 김익중 교수는 '나는 안전하게 살 권리가 있다!', 박수택 기자는 '환경문제를 전하는 전문기자가 되는 방법'을 주제로 환경 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메시지를 전합니다.

 

참가신청은 7월 25일까지 이메일(shy1533@seoul.go.rk)로 선착순 접수를 받습니다. 서울시 소재 중고등학교 및 학생을 대상으로 개인 및 단체를 구분하여 총 3회 중 1회만 신청하능하고 단일 단체(학교) 인원은 50명 이내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강연 이외에도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흥미로운 공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연은 서울에너지설계사의'원전하나줄이기 연극, 서울특별시 태권도 성인시범단의 친환경 태권도 공연, 숭문중학교의 에너지댄스, 한영외국어고등학교의 난타, 낮잠밴드, 하자작업장학교의 페스타자 등입니다.

 

또 서울시청 서소문별관에 위치한 원전하나줄이기 정보센터와 서울광장 에코하우스를 연계한 에너지 투어에 참여할 단체를 강연 전후로 4팀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습니다.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형편이 어려워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을 위해 폐휴대폰이나 목도리, 장갑 등 방한 용품을 기증받아 이를 에너지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서울지역 에너지 빈곤층에게 전달하며, 물품 기증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1365자원봉사포철을 통해 자원봉사 1시간을 인정해 줍니다.

 

이번 특강에는 환경재단, 그린피스, 생물다양성재단, 세계자연보호기금, 태양의학교, 뜨인돌출판사가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후원합니다

.

특강 문의 : 서울시청 에너지시민협력반(02-2133-3717, shy1533@seoul.go.kr)

 

그린멘토특강웹포스터 작은크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후환경본부 - 환경정책과
  • 문의 02-2133-3717
  • 작성일 2014-07-1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