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먹는 물 소비자 권익보호, 서울시와 한국소비자원이 함께 합니다

2014.06.26
상수도연구원미래전략연구센터
전화
02-3146-1872
먹는 물 소비자 권익보호, 서울시와 한국소비자원이 함께 합니다

 

□ 서울시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먹는 물에 대한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나선다.

 

□ 서울시 상수도연구원은 6월 26일(목) 물 관련 전문 연구기관으로는 최초로 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소비자 권익 대표기관인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안전센터(센터장 : 한승호)와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정의 주요내용은 ▲수질 안전성에 대한 양자간 과학적 검증 협조 ▲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알리기 ▲사회적 공헌을 위한 상호 공동협력 및 연구 추진 ▲지식과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교류 및 세미나, 컨퍼런스 공동 개최 등이다.

 

□ 양 기관은 업무협정을 계기로 먹는 물과 관련한 소비자 분쟁 시 수질검사 등을 통해 수질 안전성을 검증하고, 소비자의 건강한 물 선택 및 음용문화 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 서울시 상수도연구원은 한강수계 상수원부터 각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연간 10만건 이상의 수질을 검사하는 국제 공인 시험기관으로서 서울시 수돗물 아리수의 수질 개선연구를 전담하는 물 전문 연구기관이다.

 

□ 또 소비자가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물 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공동연구를 추진함으로써 소비자의 권익보호에 기여하는 한편, 물 관련 분석기술 및 최신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세미나와 컨퍼런스에 상호 참여하는 등 협력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 이번 협정을 통해 한국소비자원(소비자안전센터)은 소비자의 물 관련 불편사항에 대해 상수도연구원 전문가 그룹의 물 관련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공동연구를 통해 먹는 물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구아미 서울시 상수도연구원장은 “물 관련 전문 연구기관으로는 최초로 소비자 권익 대표기관인 한국소비자원과 업무협력을 하게 된 만큼 막중한 책임의식을 느끼며 물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 해소와 알권리 충족, 정확한 정보 전달 등 소비자 권익보호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0627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