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푸른수목원 첫돌을 축하해주세요.

수정일2014-06-05

천왕산 자락과 항동저수지 사이에 들어선 푸른수목원2014.6.5(목) 첫돌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일년 동안 도시정원사, 가드닝스쿨 등 수목원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수목원을 사랑하고 아끼는 알림이와 지킴이도 양성하고, 다양한 재능기부와 아이디어로 더욱 풍성해진 푸른수목원의 탄생 1주년^^
함께 축하해주세요~~~

 

1년만에 식물은 1,790종 에서 2,050종으로 늘었어요.
진에어에서 꼭개오동을 신한금융에서 설구화를 기증 받았답니다. 
이랑텃밭에 22종 (기장, 율무, 토란, 여주, 목화, 오이, 가지 토마토), 한울텃밭에 상추 6가지, 가지, 토마토, 고추, 허브종류, 등을 심었습니다.

푸른수목원 식물 사진

 

생태 관련 재능기부 강의(성균관대 겸임교수 정경진)로 도시정원사 양성 과정이 더욱 풍부해졌어요.  도시정원사 양성 (초, 중, 고급) 후 수목원 자원봉사로 활동하고 계신 "알림이"와 "지킴이"도 푸른수목원의 자랑이랍니다.  도시정원사 수료생들의 순수 자원봉사모임 알림이와 지킴이 덕분에 푸른수목원은 더욱 활기차고 풍성한 곳으로 잘 자라날 수 있었어요.

알림이와 지킴이 사진

 

아래 사진은 "모아정원"의 모습이에요. 꽃박람회에 전시되었던 예쁜 식물미로베드와 이와 잘 어울리는 멀티파라솔이 여러곳의 정성으로 모아진 것이라 "모아정원"이라고 부른답니다.

모아정원 사진

 

이밖에도 구로구 문인회에서 "시화전"도 열고,  인근 대학에서는 공원을 배경으로 영화를 찍기도 한답니다.  푸른수목원을 배경으로 인근의 문화가 더욱 꽃 피기를 기대해도 좋겠지요?

개원한지 1년.  더욱 아름답게 성장한 푸른수목원을 직접 찾아주세요.

♦ 푸른수목원 오시는 길(클릭)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공원녹지사업소 - 서부공원녹지사업소
  • 문의 02-2686-3200
  • 작성일 2014-06-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