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올 하반기 전시는 '뚝섬 자벌레'에서

2014.05.26
문화홍보과
전화
3780-0763

 

올 하반기 전시는 '뚝섬 자벌레'에서

 

숲에 사는 자나방의 애벌레를 닮아 일명 자벌레라 이름 지어진 ‘뚝섬 자벌레’는 책도 읽고, 자연물을 가지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뚝섬한강공원의 재미있는 문화공간입니다.  길게 뻗은 통로를 전시공간으로 활용하여 아마추어 작가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자벌레 전시공간1 자벌레 전시공간2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자벌레(이하 자벌레)에서 ‘2014년 하반기 시민참여 전시를 위한 무료대관’을 5월 26일(월)부터 6월 15일(일)까지 신청받습니다.

 

대관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단, 특별전이 개최되는 8~9월은 대관신청에서 제외) 4개월이며, 전시공간을 무료로 대관하고 싶은 예술가·단체는 자벌레 홈페이지(http://www.j-bug.co.kr)의 ‘대관안내-온라인 대관신청’을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7월의 전시주제 콘셉트는 한강과 여름을 상징 할 수 있는 ‘도전·열정’, 10월과 11월의 전시주제 콘셉트는 ‘자연·일상’, 12월은 자유주제이므로 주제에 부합하는 전시기획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특정 상품이나 브랜드가 노출되는 등의 상업적인 목적의 전시는 승인이 불가하니 유의하세요. 전시기간은 최소 7일 이상 최대 14일 이내이며, 최소 40점 이상의 작품이 확보되어야 단독 전시가 가능합니다.

 

접수 마감 후에는 7월 일정부터 순차적으로 심사·대관일정을 조율하여 최종 승인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문의전화는 뚝섬 자벌레(☎ 02–3780-0517, 0758)로 연락주세요.

 

자벌레 전시공간은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 연결부분부터 자벌레 입구까지 길이 약 100m, 폭 10m의 긴 복도식 구조로 되어 있으며, 전시 가능한 작품 수는 평면형 작품 기준으로 50점 이내입니다. 전시 장르에 따라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시설의 구조상 온・습도 및 자외선에 취약하므로, 외부환경에 의한 작품 손상이 적은 장르의 전시가 가장 적합합니다.  전시는 매일 10:00부터 24:00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벌레에서는 ‘시니어 사진전-꿈을 심다’라는 주제로 시니어동호회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꾸며진 전시가 6월 11일(수)까지 진행 중입니다. 햇살이 반짝이는 한강의 여름을 온 가족이 자벌레의 특별전과 함께 맞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