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국내 중소기업 해외 수도사업 진출 지원

수정일2014-05-12

서울시, 국내 중소기업 해외 수도사업 진출 지원

 

계약채결사진1

 

서울시가 시의 우수한 상수도기술과 국제적인 공신력을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수도사업 진출을 지원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8일(목)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 8개 정수장 시설개량 및 유수율 제고 사업’에 참여하려는 로스웰워터텍글로컬(주) 컨소시엄과 사업 타당성조사에 관한 기술자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주가 발주한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 8개 정수장 시설개량사업’은 공사금액이 1,200억원에 달하는 대형 공사로서, 수주 시 일자리 창출과 외화벌이가 기대됩니다.

 

중부 자바주는 중부 자바를 9개의 지역으로 분류해 각 지역의 정수장 개선 및 통합 운영, 지선 및 간선 상수도관의 순차적 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이중 1개 지역(GELANGMANTUL)은 지난 2012년 11월 15일 시범사업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8개 지역에 대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계약 체결에 따라 시는 사업제안(공개경쟁입찰)에 앞서 실시하는 타당성조사에서 기술자문을 맡고, 입찰에도 컨소시엄 구성원으로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상수도 기술로는 이미 국제적인 신뢰를 쌓은 서울시가 기술 자문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이 수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번 타당성 조사는 5월부터 12월까지 시행할 예정이며, 조사가 완료되면 이를 토대로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주에 사업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로스웰워터텍글로컬(주)은 상하수도 엔지니어링을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으로 사업 수주를 위해 뉴엔텍(주), (유)한백종합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해외건설협회로부터 ‘해외건설 시장개척지원사업’ 자금을 지원 받아 타당성 조사를 시행하게 됐습니다.

 

서울시는 이에 앞서 그동안에도 브루나이, 트리니다드토바고, 인도네시아 등 국내 민간기업의 해외 수도사업 진출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이번 기술자문 참여는 우수한 상수도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 수도사업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방안입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민간기업과 동반해 해외 수도사업 진출을 적극 추진해 일자리 및 수익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보도자료051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영관리부
  • 문의 02-3146-1201
  • 작성일 2014-05-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