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청에서 우수한 기술 가진‘녹색제품’홍보 하세요

수정일2014-04-21

 

시민,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은 시민청 로비 공간이 ‘녹색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 변신합니다.

 

서울시는 5월 16일~6월 9일까지 유망 녹색제품에 대한 홍보와 시민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녹색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운영하는『제2회 지구를 살리는 녹색제품 전시』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4월 24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색제품이란,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으로써 동일 용도의 다른 제품 또는 서비스에 비하여 자원절약에 기여하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에 따른 환경표지 인증제품 및 동 인증기준에 적합한 제품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및 『산업기술혁신 촉진법』에 따라 지식경제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우수재활용(GR) 인증제품 및 동 인증기준에 적합한 제품)

 

<녹색제품 인증마크>

녹색제품 인증마크

 

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은 서울 소재 유망 녹색기업 제품 발굴을 위해 전시 출품기업을 4월 24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녹색 기술성, 제품 독창성, 제품 전시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엄선한 30개 내외의 제품을 녹색에너지 존, 녹색건축 존, 녹색생활 존으로 구분하여 전시합니다. 또한, 서울광장 “에코하우스”, 서소문청사의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등과 연계, 미래의 소비자인 초중고교 학생들이 에너지절약과 지구를 살리는 착한 녹색제품 구매에 대해 많이 배워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시민청 로비 전시에 출품할 녹색제품은 『녹색제품 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이어야 하고 출품기업은 사업장 주소지가 서울 지역이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SBA) 홈페이지 사업신청 또는 서울시녹색산업지원센터(02-866-5273, green@sba.kr)로 문의하면 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녹색에너지과
  • 문의 2133-3555
  • 작성일 2014-04-2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