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정크아트 전시회, ‘다시 돌아와줘서 고마워’ 보러 오세요

수정일2014-06-19

 

어렸을적 우리와 희노애락을 같이했던 장난감들 기억나시죠?

서울시 SR센터에서 수거된버려진 장난감이 100여명의 작가의 손길을 거쳐 작품으로 다시 태어났답니다.

 

서울시와 사회적 기업 위누(대표 허미호)는 더 이상 가치가 없게 된 폐 소형가전과 장난감 20여 톤을 활용한 정크아트 작품 전시회 ‘다시 돌아와줘서 고마워’를 4월 1일부터 5월 3일까지 북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합니다.

 

 http://fleamarktet.seoul.go.kr

※ 정크아트란? 
   일상생활에서 생긴 폐품이나 잡동사니 등을 소재를 활용하는 예술.

 

버려진 장난감을 재료로 만든 코뿔소, 폐타어이를 이용해 제작한 비상용 동력기 등 제1회, 제2회 아트업 페스티벌 작품 중 우수선정작 15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주요 전시작품>

정크아트

 

자원순환이란 환경 이슈에 작가의 예술감각을 더해 창의적으로 소개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재활용’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생활 속에서 ‘재활용’에 동참을 이끌어낸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가 기획한 연간 프로그램인 ‘리사이클 아트 페스티벌’의 두 번째 행사로,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연중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6월에는 광화문 희망 나눔장터와 연계하여 서울광장에서 자동차 및 자전거 등의 탈 것으로 생산되는 폐기물을 활용한 조형물을 제작 전시하는 서울 아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며, 7월에는 서울 아트업 페스티벌 작품 중 우수 선정작 25작품을 북서울 미술관 커뮤니터 갤러리 지하1층에서 전시예정이고, 12월에는 정크 아트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를  신청사 1층 로비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정크아트 작품 전시회 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후환경본부 - 자원순환과
  • 문의 2133-3698
  • 작성일 2014-04-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