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혼자 사시는 어르신 겨울나기용 에너지 물품 배달

수정일2013-12-18

서울시가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보온텐트, 전기효율 높은 LED 전구 등 ‘에너지 용품’ 지원에 나섭니다.

 

시는 에코마일리지 협력 업체 및 (사)에너지 나눔과 평화와 연계하여 매년 홀몸 어르신 등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절전‧보온 제품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 티모넷(모바일 솔루션 전문업체), 비씨카드(신용카드사), 테트라팩(식품패키지 솔루션 업체), 경동나비엔(냉난방기기 제조업체), 바이맘(실내텐트전문업체), 대진디엠피(LED조명업체), 델리팜상사(식품제조업체) 등 총 7곳의 에코마일리지 협력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이 기업들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절전물품 지원을 약속하였습니다.

 

에코마일리지 협력업체와 함께 에너지 물품을 지원하는 첫 해인 올해는 자치구와의 협의를 통해 절전제품이 필요한 어르신을 우선순위로 선정하여 보온텐트 500개, LED전구 600개 등 약 4,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직접 배달하게 됩니다.

 

시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매년 지원범위를 확대하고 자치구 및 복지단체 등의 협조로 겨울이 시작되기 전인 11월 중에 에너지 취약계층을 선정하고 절전물품을 전달하여 겨울철 에너지 빈곤문제를 현실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입니다. 물품지원을 위한 재원은 협력기업의 기부로 마련할 계획이며, 에코마일리지 회원들도 인센티브를 기부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시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습관화할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제에 더 많은 시민이 동참하여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친환경제품 등을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해당 기업들과 방법을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http://ecomileage.seoul.go.kr

에코마일리제 개요 및 지원현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후환경본부 - 기후대기과
  • 문의 02-2133-3603
  • 작성일 2013-12-1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