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소화기로 만든 펭귄 만나러 서울시청으로 오세요

수정일2015-01-26

 

소화기, 굴삭기 발톱, 자동차 타이어, 배관, 철사 옷걸이 등 생활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폐자원을 활용한 ‘재활용 예술작품 전시회’가 열립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에서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열리는 리사이클 아트 페스티벌이며, 금년 5월과 9월에 리사이클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 바 있습니다.

 

12월 16일(월)부터 내년 2월 3일(월)까지(연장전시) 서울시청 신청사 1층 로비에서 열리는 ‘재활용 예술작품 전시회’를 통해 쓸모없어진 폐품도 ‘재활용’ 과 ‘상상’이라는 과정을 통해 기발한 예술작품으로 거듭날 수 있음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연한이 다된 소화기를 재활용해 만든 펭귄, 버려진 키보드로 제작한 수류탄 등 이번 전시회에서는 정크아티스트 ‘반쪽이’ 최정현 작가가 버려진 폐품을 활용해 이야기와 상상을 더해 만든 150점의 작품이 선보입니다.

_가마우지_거북이_바다사자          _독수리를 경계하는 미어캣

 

재활용 예술작품을 통해 폐자원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상상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며, 자원의 순환과 재활용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반쪽이의 재활용 예술작품 페스티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후환경본부 - 자원순환과
  • 문의 02-2133-3696
  • 작성일 2013-12-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