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억새 미로원 조성

수정일2013-12-23

 

겨울철 공원은 썰렁하기만 하고 재미가 없다?

겨울철 공원에서도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새로운 명소가 월드컵공원에 생겼습니다.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지난 10월 많은 시민들에게 잊지못할 감동과 추억을 안긴 하늘공원 억새를 재활용하여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미로원을 조성했으며, 미로원은 내년 2월 28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휴무일 없이 상시 운영될 예정입니다.

 

평화정원

 

미로원은 월드컵공원의 상징적 동물인 맹꽁이 얼굴 모양으로 총면적 800㎡, 미로원길이 200m 규모로, 2개의 작은 미로원을 통과하여 평화정원으로 갈 수 있는 동선체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은 2개의 미로원 중앙에는 ‘서울종’과 ‘희망종’을 설치해 미로원 통과할 때 종을 쳐서 성공여부를 알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평화정원은 다시 3개의 존으로 나누어 자연스러운 관람로드와 포토존을 만들고 자연소재를 이용하여 만든 터널·항아리 오브제와 LED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 통나무 의자 등을 전시하여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고, 겨울나무 6그루에는 1,200개의 별·하트·눈사람 모양의 아크릴 거울을 달아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햇빛과 공원등 불빛에 의해 주·야 24시간 반짝이는 무전기 트리를 설치했습니다.

 

미로원 입구에는 전통민속놀이 체험공간을 마련하여 제기, 굴렁쇠, 투호, 지게, 전통팽이 등 놀이용품을 상시 비치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하늘공원 억새를 재활용하여 만든 미로원이 어린이에게는 동심을 심어주고 어른들에겐 사랑과 우정, 건강과 행복, 재미와 웃음을 주는 또 하나의 볼거리로 자리잡아 겨울철 공원이용이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 평화의 정원 억새미로관>

억새미로원전경

 

[다운로드] 서울시,_월드컵공원_평화광장_억새_미로원_조성(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부공원녹지사업소
  • 문의 02-300-5531
  • 작성일 2013-12-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