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에너지수호천사단 ‘어울림한마당’열려

수정일2013-12-19

 

가정과 학교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낭비를 감시하며 에너지 사용량의 10% 절약을 목표로 서울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울에너지수호천사단 1,000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2012년 7월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학교와 가정에서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습관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에너지수호천사단’을 구성하여 운영 중입니다.

 

초·중·고등학교 526개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2만 2천여명의 서울에너지수호천사단들의 올 한 해 활동을 되돌아보고, 각 학교와 가정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며 교육·캠페인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얻게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에너지수호천사단 어울림마당’을 12월18일(수) 오후 1시에 SETEC에서 개최하였습니다.

 

1,000여명 서울에너지수호천사단이 참여하는 이번 어울림마당은 초·중·고교 학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레크레이션, 함께 함성을 지르며 즐길 수 있는 걸그룹 공연 등 문화행사와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23개의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하였습니다.

 

특히, 신당 초등학교 등 14개 학교에서는 올 한해 학교와 가정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실천했던 사례들과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모아 추진했던 여름·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의 경험을 다른 학교 천사단 친구들과 나눌 수 있는 체험부스를 직접 만들어 운영했습니다.

 

또한, 시는 각 학교별 에너지 절감량과 에너지수호천사단원들의 활동실적을 평가하여 20개 우수학교에는 시상금을, 우수활동자 29명을 선정하여 서울시장 표창장을 수여하며 서울에너지수호천사단원으로의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후환경본부 - 환경정책과
  • 문의 02-2133-3531
  • 작성일 2013-12-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