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한강 서래섬 친환경 메밀 수확, 복지시설 기부로 나눔사랑 실천

수정일 | 2013-12-04

 

한강 서래섬 친환경 메밀 수확,

복지시설 기부로 나눔사랑 실천

 

지난 가을, 반포서래섬을 새하얗게 수놓았던 ‘반포서래섬 메밀꽃 축제’

나눔이 있어 따뜻한 연말, 화려한 축제를 마친 메밀이 국수로 변신해 복지시설에 사랑을 전파합니다.

SHG_9090

한강 반포서래섬 메밀꽃 축제를 마치고 수확해 만든 친환경 봉평 메밀국수 30박스가 12. 5(목) 성동구 기초푸드뱅크에 기부됩니다. 기부된 메밀국수는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복지시설에 전해집니다. 이번에 수확한 메밀은 총 1,450kg이며, 기부되는 봉평 메밀국수 30박스는 총 3백여 만원 상당입니다. 서울시는 문화장터 참여 농민으로부터 지원받은 메밀 120kg과 자체 구입한 메밀 60kg을 포함한 180kg의 메밀을 지난 8. 27(화) 반포서래섬 33,000㎡에 파종한 바 있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10. 12(토)~13(일)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 메밀꽃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봉평메밀국수는 다른 작물보다 열량이 적은 메밀의 효과 때문에 시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식품입니다. 이번에 사용된 메밀은 강원도 평창군 문화장터 참여 농민으로부터 올해 처음 지원받은 친환경 메밀로, 특히, 서래섬에서 키운 메밀은 농약, 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 자연상태로 성장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친환경 농산물입니다.

 

올해는 날씨가 좋고 바람이 거세지 않아 메밀꽃이 떨어지지 않고 수려한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날씨의 도움으로 기대 이상의 수확을 거둬, 평창군 봉평에서 메밀수확용 콤바인을 들여와 수확하였습니다.

 

2013년 연말을 맞이하여 한강사업본부에서 기증하는 메밀국수가 불우한 이웃에 전달되어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SHG_8926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홍보과
  • 문의 3780-0763
  • 작성일 2013-12-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