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제2의 ‘뽁뽁이(에어캡)’를 찾으면 난방비 절감과 상금이 한손에~

2013.11.18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
전화
02-2133-3584

지난 겨울부터 단열용 뽁뽁이(에어캡)를 창문에 붙이는 간단한 아이디어가 큰 인기를 끌면서 전국적인 난방비 절감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생활 속에서 적은 비용으로 간단히 실천할 수 있는 또다른 난방비 절감 아이디어는 없을까?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의 확산과 겨울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난방비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는 참신한 생활기술(아이디어) UCC를 공모합니다.

 

아울러, 전기 에너지 다소비 문화에 대한 시민인식을 전환하고 비전력 기술제품에 대한 관심유도를 위해  전기를 쓰지 않는 비데, 태양열조리기와 같은 에너지자립 생활기술 제품도 함께 공모합니다.

 

<겨울철 난방에너지 절감 지혜를 담은 UCC와 에너지 자립 생활제품 모집>

 

먼저, 따뜻한 겨울을 위한 생활기술(겨울철 난방비 절감을 위한 아이디어) UCC 부문은 5분 이내 영상 또는 8컷 이상의 웹툰 형식으로 제출받아 심사할 예정이고,

에너지자립 생활기술 제품(도시에서 적용 가능한 비전력, 적정기술 아이디어 제품)부문은 1차로 도면심사를 통과한 응모작품에 대해 실물제품을 제출받아 심할 계획입니다.

 

○ 접수기간은 ① 난방에너지 절약 생활기술 UCC는 11월11일(월) ~ 12월6일(금)

② 에너지자립 생활기술 제품은 11월11일(월)~22일(금) 1차 서류접수를 한 뒤, 1차 당선작에 한해 2차 실물제품을 12월10일(화)~12일(목) 접수합니다.

 

<12. 6까지 와우서울 홈페이지 통해서 누구나 응모 가능>

 

이번 공모전은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원전하나 줄이기’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응모기간은 12월 6일까지며 서울시 와우서울홈페이지(http://wow.seoul.go.kr)를 통해서 누구나 응모 가능합니다.

접수는 1인(1팀)당 각 분야별 2개 작품 이내로 출품할 수 있으나 중복시상은 하지 않습니다.

 

당선작은 UCC는 최우수작품에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생활기술 제품은 최우수작품에 500만원이 지급됩니다.

 

<12. 19부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수상작 등 전시하고 관련 세미나 개최 예정>

 

UCC 수상작품은 12월 13일, 제품 부문의 수상작은 12월 19일 서울시 및 녹색연합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아울러 수상작 및 특별 초대작품 전시회가 12월19~21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또한 수상작품은 시‧자치구 시민대상 교육 및 홍보자료, 원전하나줄이기사업 홍보 캠페인에도 적극 활용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모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