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나도 기자다’아리수를 빛낼 어린이 기자를 찾습니다!

수정일2013-10-02

‘나도 기자다’아리수를 빛낼 어린이 기자를 찾습니다!
 
 글쓰기에 관심 있고 수돗물의 소중함과 환경보호를 생각하는 초등학생이라면
아리수 어린이 기자단에 참여해보세요.

 기자단

 

서울시는 아리수의 우수성과 물의 소중함 등에 대해 직접 취재를 하고 기사를 쓰는

‘제3기 아리수 어린이 기자단’을 10월 10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리수 어린이 기자단은 지난 2010년 10월 처음 운영한 이래 그동안 제2기까지 활동해왔으며, 다양한 주제로 3년 여간 500여건의 기사를 작성해 아리수사랑카페와 상수도사업본부 블로그 등에 게재해 왔습니다. 

♦ 그 동안 아리수 어린이 기자단은 1기 200명, 2기 100명 등 총 300여명이 참여해왔으며 ‘인터뷰 잘하는 법’ 등의 특강에 참여해왔습니다.

♦ 어린이 기자단은 ‘아리수 정수센터 소개하기’, ‘물 관련 독서 감상문 쓰기’, ‘우리반 아리수 음용률 조사’ 등의 기사미션을 통해 500여건의 기사를 작성․게재하는 등 아리수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오고 있습니다.

 

제3기 아리수 어린이 기자단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지원서와 담임교사 추천서 1부, 아리수에 대한 기사 1편을 작성해 이메일(arisumer@naver.com)로 접수하면 됩니다.

 

♦ 지원서와 담임교사 추천서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아리수에 대한 기사는 지원서 안에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어린이 기자단은 선정결과 10월 11일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선발된 어린이기자는 인터뷰 잘하는 법, 기사 잘 쓰는 법, 아리수 스토리텔러 특강 등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 기자단은 앞으로 1년간(’13.10월~’14.9월) ‘우리 집 맛있는 물을 찾아라!’, ‘깨끗한 물을 지키기 위한 나만의 환경사랑 비법’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취재를 하고 아리수사랑카페(http://cafe.naver.com/arisusarang) 등에 기사를 게재하게 됩니다.

 

  • 어린이 기자단은 매월 첫 주 그 달의 기사미션을 받아 취재활동을 펼쳐 아리수사랑카페에 기사를 올리게 되고, 매달 우수기사를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우수기사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뉴스레터인 ‘아리레터’와 블로그 등에 게재됩니다.

 

시는 열심히 활동한 어린이기자에게는 본부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며, 매월 우수기사를 선정해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아리수 기자단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많은 어린이들이 아리수 기자단에 참여해 글 쓰는 능력도 키우고 물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 아리수의 우수성을 깨닫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아리수 어린이 기자단이 건강하고 맛있는 아리수를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인식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

 

[ 첨부파일 : 아리수어린이기자단지원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영관리부
  • 문의 02-3146-1216
  • 작성일 2013-10-0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