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녹색기업 창업펀드 3호 200억원 조성해 녹색산업 지원나서

2013.09.13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
전화
2133-3539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한 대표적인 모바일 소셜게임 ‘아이러브커피’의 개발회사, 일본 및 미국 등 해외 진출로 매출액이 급증한 LED 웨이퍼 제조업체 등 서울시 녹색기업 창업펀드의 투자를 받은 기업들의 성공사례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창업펀드 3호가 200억 규모로 조성되었습니다.

 

지난 2년간 260억원 규모의 1·2호 펀드를 조성한 데 이어 올해에는 조성 규모 중 최대규모인 200억원의 3호 펀드가 조성되어 총 460억원 규모의 자금이 녹색기술 중소기업에 지원됩니다.

 

서울시는 '11년 160억원 규모의 1호 펀드, '12년 100억원 규모의 2호 펀드를 조성해 운용하고 있으며, 이번 3호 펀드는 20억원의 서울시 시드머니(Seed Money)와 중소기업청의 모태펀드 공공자금, 민간에서 유치한 출자금 180억원이 합쳐진 총 200억원 규모로, 현재까지 조성된 펀드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3호 펀드의 명칭은 ‘메디치 중소-중견 녹색성장사다리 창업투자조합’으로 ‘메디치인베스먼트’가 펀드 운용사로 선정되었으며, 조성된 출자금은 우수 녹색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나 자금력이 부족한 서울소재 녹색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장기적·안정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며, 신재생에너지를 비롯한 서울형 4대 녹색산업과 그린IT, 탄소저감, 첨단그린주택 등 녹색기술·녹색사업분야에 집중투자 됩니다.

※ 서울형 4대 녹색산업 : 그린카, LED조명, 녹색건축, 신재생에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