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박원순 시장, 소녀시대도 함께하는 나눔 공유장터

수정일2013-08-30

 

박원순 시장, 소녀시대도 함께하는 나눔 공유장터

 

 

서울 시설공단에서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9월 1일(일)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광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나눔장터 당신의 보물을 나누세요(share your treasure)'를 개최합니다.

 

이번 나눔장터는 공단이 나눔, 공유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 카부츠(Car boots) 벼룩시장 ]  [ 유명인사 기증 물품 경매 및 공단 임직원․기업후원 물품 자선바자회 ]  [ 시민단체 후원바자회 및 청년활력장터 ]  [ 다양한 체험워크숍과 문화공연 ]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카부츠(Car boots) 벼룩시장이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자동차에 싣고 나와 트렁크를 판매대로 활용해 자유롭게 물건을 사고파는 장터입니다. 행사 당일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 완료한 150여명의 시민 판매상이 등장할 예정으로 기존에 보지 못한 이색적인 장터 분위기가 기대되는 행사입니다. 또한 이들은 판매수익금의 10%이상을 자율기부해 직접 나눔을 실천할 예정입니다. 

 

 

[ 유명인사 기증 물품 경매 행사 및 다양한 바자회와 장터 개장 ] 

 

- 나눔장터 중앙무대에선 유명인사 기증 물품 경매 및 공단 임직원․기업후원 물품 자선 박람회가 열립니다. 

  • 경매행사에선 박원순 서울시장이 직접 사인한 책을 비롯해 별들의 고향 이장호 영화감독, 실미도 강우석 영화감독, 홍명보 축구국가대표 감독, 이봉주, 황영조 마라토너, 현정화, 유남규 탁구 국가대표 감독,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상화, 이규혁 선수, 체조 국가대표 양학선 선수, 소녀시대, 제국의 아이들 등 여러 유명인사 및 스포츠스타, 연예인들이 기증한 물품을 직접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공단 임직원 2천여 명이 기증한 물품과 기업후원 물품을 자선바자회 부스에서 둘러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일자리허브,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의 후원 아래 사회적 기업들과 청년단체가 참여하는 후원바자회 및 청년활력장터도 열릴 예정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홍보를 듣고 각 사회적경제단체가 생산한 물품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 다양한 문화 공연 및 워크숍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 ]

 

나눔장터 행사동안에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가족 참여형 워크숍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과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하게 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30년을 향한 공단의 다짐을 알리는 서울시설공단 미션, 비전 선포식도 함께 진행될 것이며, 박원순 서울시장, 김명수 서울시의회 의장도 참석해 서울시설공단의 창립30주년과 앞으로의 활동에 격려를 보낼 예정입니다. 

 

* 나눔 공유장터 프로그램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시민과 함께하는 나눔장터"를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과 함께하는 나눔장터 ]

 

나눔장터 행사장 약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시설공단 총무처
  • 문의 02-2290-6147
  • 작성일 2013-08-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