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 동물들을 위한 깜짝 선물 구경하세요?

수정일 | 2013-08-20

우리 동물들에게 특식이 배식되었어요. 영양만점! 인기만점!
맛있는 먹이숲이야기를 서울동물원 동물영양사 심형은 주무관님의 목소리로 관람해 보아요~~ ^^

 

유투브  영상 보러가기 버튼

 

무더운 여름, 서울동물원 먹이숲에서는 야채들이 쑥쑥 자라고 있습니다. 서울 동물원에서는 생초를 손수 길러 동물들에게 먹이고 있는데요, 생초는 건초에 비해서 비타민, 무기질이 더 풍부하고요, 또 동물들의 입맛에도 꼭 맞아서 동물들이 잘 먹습니다. 오늘은 동물들에게 깜짝 선물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트럭 가~득 동물들이 좋아하는 생초를 실어서 배달해줄 거예요.

 

옥수수가 잘 익었네요. 옥수수는 코끼리가 너무나 좋아하는 생초예요. 코끼리는 특히 옥수수대를 잘 먹는데, 단단한 옥수수대를 땅에 내리쳐서 부드~럽게 만든 다음 한입에 꿀꺽, 맛있게 씹어먹어요.

 

호박이 노랗게 잘 익었네요. 두 손으로 번쩍 들기 힘들정도로 실하게 자랐어요. 호박은 곰이 특히 좋아하는 야채입니다.

 

기린을 위한 나뭇가지를 쓱쓱 베어주시고 있습니다. 기린은 아까시나무, 단풍나무, 참나무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신선한 나뭇가지와 잎에는 단백질, 섬유질, 칼슘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요. 자, 그럼 동물들에게 깜짝 선물을 배달하러 가 볼까요?

 

 

나뭇가지를 가져가서 기린 키만큼 높~이 매달아 주었어요. 제우스, 헤라, 신화, 화니, 사랑이가 함께 모여 평화롭게 나뭇잎을 뜯고 있어요. 기린은 입을 섬세하게 움직일 수 있어서 나뭇잎과 부드러운 나무껍질을 잘 벗겨먹을 수 있어요.

 

이번엔 대동물관 코끼리들에게 옥수수대를 배달하러 갑니다. 우리 동물원의 8살 난 어린이 코끼리 가자바와 수겔라입니다. 옥수수대를 시원하게 먹으라고 수영장에 동동 띄워서도 주고요, 줄에 매달아주어 먹는 재미를 더해 주었어요.

 

반달가슴곰 아라리와 쓰리를 소개합니다. 우리 아라리와 쓰리에게는 호박을 줄거예요. 호박을 보고 마구 달려오는 모습 보이시죠? 호박을 하나씩 차지하고 통째로 와구와구 씹어먹고 있어요. 호박에는 비타민A와 C가 많이 들어있고요, 아라리와 쓰리가 앞발로 열심히 파먹고 있는 호박씨에도 무기질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여름에 허약해진 체력을 보충하는데 안성맞춤이지요.

 

이번엔 유인원관에 왔습니다. 영국에서 온 신사 고릴라 우지지입니다. 고릴라 우지지에게 당근을 줄거예요. 우지지가 당근을 맛있게 먹네요. 당근도 호박과 마찬가지로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서 동물들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아주 좋습니다. 유기농으로 정성껏 길러온 당근이라 더 맛있을 거예요.

 

우지지의 아내 고리나도 당근을 잘 먹습니다.

고리나가 당근을 더 달라고 손을 내미네요. 당근이 정말 맛있었다고 감탄의 박수를 치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침팬지가족 용용이 주디 까미에게도 당근을 주었습니다. 엄마 주디가와 아기까미가 당근을 잘 받았네요. 아빠 용용이도 올라오네요. 용용이가 당근을 빼앗아갈까봐 주디가 경고를 주네요. 용용이도 당근을 받았습니다.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여유를 즐기는 침팬지 가족입니다.

 

개코원숭이에게는 옥수수대를 선물했어요. 옥수수대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원숭이들의 장을 건강하게 지켜줄 거예요. 튼튼한 이빨로 옥수수대를 힘차게 뜯어 먹네요. 더위 스트레스 따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겠네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총무과
  • 문의 02-500-7243
  • 작성일 2013-08-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