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홍보대사로 자연주의살림꾼 이효재, 파워블로거 33명 위촉

수정일2013-08-01

서울시는 에너지절약에 대한 시민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고자 자연주의살림꾼이자 한복디자이너인 이효재 ㈜효재 대표와 37만여 명의 회원을 거느린 파워 누리꾼 33명을 원전하나줄이기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7월 30일 오후 2시에 서울시청 신청사 3층 대강당에서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시는 한복 디자이너 겸 보자기 예술가이자 자연주의 생활방식을 직접 실천하는 이효재 ㈜효재 대표를 원전하나줄이기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시민들에게 친환경적인 생활 방식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동참을 유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는데요.

 

이효재 원전하나줄이기 홍보대사는 나눔장터 운영, 행복한 불끄기 캠페인 등 각종 서울시 에너지절약 행사에 참여, 시민들의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온라인 포털 등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서울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을 알리고, 에너지 절약 시민실천을 적극 유도하고 전파하기 위하여 37만명의 회원들이 따르는 파워누리꾼 33명을 시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활발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 이를 위해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 홍보대사 코너를 개설하는 등 파워블로거의 파급력을 이용해 누리꾼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 월별 2개의 에너지절약 주제를 제시하여 생활 속의 작은 실천 방법을 소개하고 권장하는 온라인 절약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홍보대사 위촉식 이후 행사장에 모인 누리꾼과 서울에너지설계사, 서울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여행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노하우를 배우는 에너지 다이어트 특강이 진행됐는데요.

 - 이효재 홍보대사는 ‘지구걱정, 서울걱정’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자연주의적인 삶과 에너지 문제를 접목하는 살림 여왕의 노하우를 공유했고,

 - 김남희 도보여행작가는 ‘여행 나를 바꾸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주제로 여름휴가를 앞두고 있는 시민들에게 여행지의 자연과 환경, 지구 기후변화를 생각하는 친환경적인 여행방법을 제안했습니다.

 

정희정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반장은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홍보대사와 함께 오프라인과 온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유용한 정보 제공과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절약 공감대 형성과 실천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후환경본부 - 환경정책과
  • 문의 02-2133-3587
  • 작성일 2013-08-0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