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한강 다리 밑에서 '피서+공연+전통놀이' 무료로 즐기자

2013.07.12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
전화
02-3780-0849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올 여름 시민들이 보다 시원하고 편안한 한강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한강 다리 밑 14곳에 휴게공간을, 9개 한강공원 내엔 그늘쉼터 20개소를 조성 완료했습니다.

   

천호대교

 

회색 시멘트로 무미건조하던 한강 다리 밑이 거리극, 마임, 댄스, 악기연주와 같은 거리공연이 펼쳐지고 사방치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휴게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또, 내리쬐는 태양을 피할 곳이 부족했던 난지․광나루 등 9개 한강공원엔 경관이 좋은 곳에 대형 그늘쉼터를 조성하여, 시민들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여름철 무더위를 피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시민들이 한강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캠핑, 수영장 물놀이, 래프팅,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 일환으로, 14곳의 경우 서울시계 한강교량 23개 하부를 전수 조사해, 면적이 넓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선정했습니다.

 

  • 먼저 14곳 중 한강공원 내 넓고 가장 시원한 장소로 손꼽히는 다리 밑. ‘잠실대교’와 ‘한남대교’ 남단 하부에서는 윷놀이, 사방치기와 같은 전통놀이부터 거리예술가들이 펼치는 거리극, 마임 등 다양한 거리공연을 무료로 감상하면서 재미있게 놀면서 쉬었다 가실 수 있습니다.

 

  • 이곳에 만들어진 간이무대에서 사전 선발된 ‘한강 거리공연예술가’ 67개 팀이 거리극, 마임, 댄스, 악기연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바닥에는 윷놀이, 사방치기, 팔자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선을 그려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공간도 조성했습니다.

 

  • 특히 한남대교 남단 하부에서는 7.20~8.10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다리 밑 영화제’도 진행될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 이외에도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한 수 두는 것을 즐기는 어르신들을 위해서 바둑(장기)을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을 설치했습니다.

 

  • 성산대교 북단, 광진교 남단 등 나머지 12곳 다리 밑엔 의자(120개), 평상(25조)등을 설치해 가족, 연인 등과 열대야를 피해 가볍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편의시설이 확충된 곳은

▴광진교 남단 ▴영동대교 북단 ▴성수대교 남단 ▴동작대교 남단 ▴동작대교 북단 ▴마포대교 남단 ▴서강대교 남단 ▴양화대교 남단 ▴방화대교 남단 ▴가양대교 북단 ▴성산대교 북단 ▴당인교 하부 총 12개소입니다.

 

또, 뚝섬 음악분수 옆, 여의도 원효대교 주차장 앞, 이촌 거북선나루터 옆 등 9개 한강공원 내에는 그늘쉼터(20개), 의자(78개), 그늘목(72주)을 식재해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그늘쉼터는

▴광나루 암사 생태공원 인근 주차장, 모형비행장앞 ▴잠실대교 옆 ▴뚝섬 음악분수 옆 ▴잠원 어린이놀이터 옆 ▴반포 농구장 뒤편 ▴이촌 거북선나루터 옆 ▴여의도 원효대교 주차장 앞 ▴난지 주차장 앞 ▴망원 야구장 옆에 각각 조성됐습니다.

 

특히 이곳은 한강을 가로지르며 자전거를 타는 라이딩족들이 도시락을 먹으며 쉬어가기에 좋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