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16일 두 바퀴의 즐거움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 개최

2013.06.27
기후환경본부 친환경교통과
전화
2133-3636

일요일인 16일(일) 5,000대의 자전거가 광화문광장에서 출발합니다.

 

서울시는 광화문 광장~상암 월드컵공원(21km)을 잇는 자전거 대행진 퍼레이드인 ‘두바퀴로 떠나는 서울 여행, 2013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이 6월 16일(일) 개최됩니다.

 

이번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은 서울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의 일환으로 전력 수급 불안, 고유가 등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이라는 주제아래 시민참여형 행사로 진행됩니다.

 

<‘13년 5회 맞이하는 자전거대행진, 7개 한강 다리와 서울 대표 명소를 두 바퀴로>

 

5천 여명의 시민 참여로 진행되는 2013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은 광화문광장을 출발하여 서울역, 한강대교 북단을 지나 강변북로를 통해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도착하는 총 21km의 코스로 운영됩니다.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5회를 맞이하는 자전거 대행진은 서울의 대표적 도심 구간인 세종대로(광화문광장~한강대교)와 강변북로의 7개 한강다리 아래를 지나는 코스로 서울의 대표적인 거리와 한강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바람과 함께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도착지인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는 초청가수 공연 및 자전거 묘기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하는 바이크페스티벌로 진행됩니다.

 

<하이서울자전거 대행진, 나눔장터로 개최로 06시부터 세종로 차량 전면통제>

 

시는 행사 당일 5,000여대의 자전거 행렬의 안전주행을 위해 서울 도심과 강변북로를 통과하는 일부 구간의 교통이 통제됨에 따라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교통이 통제되는 구간은 자전거대행진 출발지인 광화문 광장과 세종로사거리, 서울역, 한강대교북단, 강변북로 일산방향, 가양대교북단, 구룡사거리, DMC입구 교차로, 월드컵공원 구간으로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단계별로 진행방향쪽으로 편도 통제가 이루어집니다.

 

이에 따라 오전 06시부터 19시까지 광화문 → 세종로 방향은 지속적으로 차량통제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상 세 안 내 >

○ 서울지방경찰청(교통정보안내 1644-5000)

○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120번)

○ 하이서울 자전거대행진 홈페이지(http://www.hiseoulbike.com)

 

자전거 대행진은 비경쟁 퍼레이드로 특별한 복장 및 장비 규정은 없으나, 참가자 전원은 반드시 안전사고를 대비해 헬멧 착용을 원칙으로 하며, 미착용자는 개인의 안전을 위해 참가가 제한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