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매월 22일, '행복한 불끄기 1시간'에 동참해주세요!

수정일2013-05-22

 

서울시는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연중 에너지절약을 위한 ‘행복한 불끄기’ 연중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행복한 ‘불끄기’ 캠페인은 서울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매월 22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전등을 소등하는『불끄기의 날』과 기업을 대상으로 ‘가정의 날’ 운영을 통한 정시 퇴근하기 그리고 중소규모 작은 카페들을 대상으로 주1회 1시간 실내 일부 전등을 소등하고 촛불을 켜는 ‘촛불카페’ 조성 등으로 진행됩니다.

 

 5.22(수) 저녁 8시 서울광장에서 '행복한 불끄기' 캠페인 선언

 

매월 22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실내 및 경관조명 등을 소등하는『불끄기의 날』을 5월 22일 서울광장의 불끄기 캠페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한국환경회의와 함께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불끄기 선포식에서는 가정방문을 통해 에너지절감 방법을 제공하는 홈 에너지컨설턴트의 활동선언과 학교 에너지지킴이인 526개교의 에너지수호천사단 및 학부모천사단의 임명장 수여 및 선서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이날은 리틀싸이로 알려진 황민우군(9세)이 에너지수호천사단 명예홍보대사로 임명되어 학교에너지 절약을 위한 실천다짐과 동시에 참석자들을 위한 축하공연도 펼칠 예정입니다.

 

또한, 시는 기업들의 에너지절약을 위해 자율실천과제 수립 및 ‘가정의 날’ 운영 등을 제안할 예정이며 작년 동절기 상업부분의 에너지 절약을 위해 운영되었던 주1회 1시간 이상 실내 일부 전등을 소등하는 '촛불카페'를 연중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가정의 실질적인 에너지 절약을 위해 홈 에너지컨설턴트들이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에너지사용량을 진단하고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절감정보를 제공하는 에너지클리닉서비스 사업이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가정의 에너지절약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 또는 자치구 환경관련 부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불끄기

불끄기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후환경본부 - 환경정책과
  • 문의 2133-3531
  • 작성일 2013-05-2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