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교통공사, 혼잡역사 안전관리 도우미 채용한다

2023.01.10
서울교통공사영업계획처
전화
02-6311-9546

□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라고 함)가 출근시간대 주요 지하철역에서 승객 이동 안내・안전사고 예방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지하철 혼잡도 안전도우미’ 190명을 오는 12일부터 모집한다.

□ 안전 도우미는 서울시의 시정 기조인 ‘약자와의 동행’을 반영한「2023년 서울시민 안심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서, 출근 시 승객이 많이 몰려 혼잡한 주요 역사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채용은 자격조건에 적합한 인원이 지원할 수 있도록 제한경쟁으로 추진된다.

□ 현재 생계급여를 수급 중이거나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시민은 안전관리 도우미에 참여할 수 없다. 또한 1세대에 1명만 지원할 수 있다. 취업보호대상자나 장애인 및 그 가족 등은 채용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 상세 내용은 따로붙임(채용공고) 참고

□ 지원 희망자는 공사 누리집(http:///www.seoulmetro.co.kr) 또는 우편・전자우편(이메일)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월 12일(목)부터 1월 20일(금)까지다. 채용 과정은 지원서를 통한 서류심사・면접시험 순의 절차로 진행되며, 결격사유 조회 후 2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원활한 안전관리 업무를 위해 일정 수준 이상의 체력이 필요한 만큼, 지원자는 지원서 제출 시 간략한 자기소개서와 함께 체력인증서를 발급 제출할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체력인증서는 국민체력100인증센터 누리집(http://nfa.kspo.or.kr)을 통해 예약 후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하며 지원자 편의를 위해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1. 16.(월)~1. 17.(화) 양일간 측정도 가능하다.(10:00~17:00, 1일당 선착순 60명) (※ 체력인증서 제출은 작년 12월 서울시가 공원 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 시 전면 활용했던 방식으로, 전문 체력측정을 통해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기에 설문조사 실시 결과 94.9%가 긍정적으로 답변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 근무 기간은 3월 2일부터 8월 22일이다. 보수는 주 5일간 일일 3시간 30분 근무(오전 6:30~10:00)를 기준으로 일(日)급여 34,000원 수준이다.

□ 한편 공사는 출근시간 안전도우미 채용에 이어 퇴근・저녁시간대 전 역사에 배치되어 역사 순찰 및 안전확보 업무를 수행하는 ‘지하철 취약시간 안전도우미’ 모집을 올 상반기 중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이태림 서울교통공사 영업계획처장은 “승객이 많은 출근 시간대를 중심으로 도우미 인력을 배치, 시민이 안전하게 출근할 수 있는 지하철을 역 직원・보안관 등 공사 직원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시민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