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친환경 수소택시 10대, 오늘부터 서울 달린다

수정일2019-09-11

□ 초미세먼지 등 배기가스가 전혀 없어 친환경적인 수소택시가 2019년 9월 10일 14시 국회 수소충전소 준공식 직후 서울시내 운행을 시작한다.

 

□ 수소택시의 이용요금 및 이용방법은 기존의 중형택시와 동일하다.(기본 3,800원, 이후 거리요금 132m당 100원, 시간요금 31초당 100원 적용)

 

□ 서울시 소재 2개 택시업체(삼환운수, 시티택시)에서 각 5대씩 운영되는 수소택시는 산자부 수소택시 실증 R&D예산으로 추진되며, 수소자동차 임대 및 수소연료비 지원을 통해 실제 도로환경에서 16만km 이상 운행함으로써 수소전기차 핵심 부품의 성능을 검증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 맑은 하늘을 상징하는 하늘색을 수소택시 외관에 적용하여 시민들에게 수소차 탑승 사실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고, 수소차에 대한 친환경성 및 안전성 등을 홍보하고자 친환경 차량에 걸맞은 디자인을 도입하였다.

수소TAXI

 

□ 서울시는 수소택시와 더불어 친환경 대중교통수단인 수소시내버스를 연내 7대 도입할 계획이다. 시내버스와 택시 등 사업용 자동차는 일반차량에 비해 운행거리가 현저히 길어 친환경 차량 도입시 환경개선효과가 월등히 크다.

 

□ 김기봉 서울시 택시물류과장은 “수소택시 실증사업을 통해 수소차의 택시 적합성 여부를 검토하여 향후 택시로의 도입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며, “내연 기관 차량에 비해 연료비 효율이 높고, 출력이 높으며, 충전시간이 짧은 수소택시가 확대 보급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교통기획관 - 택시물류과
  • 문의 02-2133-2329
  • 작성일 2019-09-1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