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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국스마트카드에 제기된 의혹 및 제안 사실은 이렇습니다.

수정일2012-11-14

(주)한국스마트카드에 제기된 의혹 및 제안 사실은 이렇습니다' 발간
  • 최근 서울시 신교통카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업체인 ㈜한국스마트카드에 대해 일부 언론매체, 시민단체 등에서 LG CNS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시점부터 운영 중인 현재에 이르기까지 투명성?공공성 부족 등 각종 의혹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교통카드 시스템의 2기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운영상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다양한 의견들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 그러나 일부 언론매체 및 시민단체 등에서 제기하는 상당부분의 의혹은 사실과 다른 점이 분명하여 ㈜한국스마트카드는 해당 언론매체에 정정보도를 정중히 요청한 바 있고 일부 매체는 이를 받아들여 정정보도를 한 바 있습니다.
  • 이에 우리시는 이러한 의혹이 제기되는 이유가 신교통카드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교통카드 시스템 전반에 대한 정보 부족과 이해 부족에 기인한 바로 생각되어 ㈜한국스마트카드에 대한 정보제공의 폭을 넓히는 한편, 언론매체, 시민단체, 시의회 차원에서 그간 제기된 의혹사항 및 제안 의견에 대해 ‘㈜한국스마트카드에 제기된 의혹 및 제안, 사실은 이렇습니다’라는 책자를 발간하여 ‘서울시 교통카드 공청회’와 ‘서울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서 그 간의 의혹을 줄여 나가고자 합니다.
  • 아울러, 서울시는 ㈜한국스마트카드에 제기된 의혹과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 교통카드 제2기 사업을 앞두고 ㈜한국스마트카드의 기술 및 운영, 경영 및 재무 독립성 강화 대책, 장기 미사용 충전선수금 사회환원 추진, 통합정산 투명성 제고 등 공공성?투명성 강화 방안, 교통카드사업의 민간수행가능 분야에 대한 경쟁체제 도입, 높아진 시민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통카드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이 포함된 ‘서울교통카드사업 혁신대책’을 확고한 의지를 갖고 강력하게 추진할 것입니다. 우리시는 이러한 혁신대책을 통해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라는 가치를 실천하고 ㈜한국스마트카드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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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_교통카드사업_혁신_계획_20120901_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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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문의 02-6360-4915
  • 작성일 2012-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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