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5.3(일) 세종대로에서 아이와 함께 '신나는 하루~'

수정일2016-01-13

가정의 달을 맞아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가 어린이, 가족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즐길거리로 가득 채워진다. 타요버스, 뽀로로택시, 또봇, 로보카폴리(로이, 앰버)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전시되고 시민들이 한데 어울려 뛰면서 굳었던 몸을 풀 수 있는 ‘선데이파크’도 열린다.

 

서울시는 5.3(일) 세종대로에서 보행전용거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09~18시 광화문삼거리→세종대로사거리 구간의 차량 통행이 통제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어린이들 좋아하는 타요버스·뽀로로택시 전시 및 체험, 또봇 뮤지컬도>

먼저 어린이날을 이틀 앞두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타요버스 4대, 뽀로로택시 2대를 전시해 어린이들이 직접 타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141208_113009  뽀로로택시

 

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골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로보카폴리’ 로이(소방차)와 앰버(응급차) 포토존도 운영된다. 특히, 11시부터 14시까지는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변신자동차 ‘또봇’ 뮤지컬도 진행될 예정이다.

 

<폐박스 자동차 만들기, 전통놀이 등 적극적 활동기회 제공하는 '선데이파크'>

봄을 맞아 자연스럽게 신체활동을 늘릴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세종대로에서 시가 지난달 운영을 시작한 「선데이파크」를 운영해 보행전용거리를 찾은 시민 모두가 어우러져 적극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선데이파크’란 시민이 굳이 먼 산이나 교외로 나가지 않더라도 골목, 공원 등 집 앞에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이웃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운동률을 높이자는 의미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선데이파크에서는 120가족이 함께 이동식 집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기아자동차, 초록마을 후원으로 진행된다. 또한 스케이트보드·외발자전거 시연과 강습, 100여 명이 참가하는 무브캠페인 플래시몹, 고무신던지기·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도 이뤄진다.

 

그 밖에 대형 캔버스에 ‘선데이파크는 ○○다’를 완성하는 글씨쓰기·그림그리기 이벤트도 진행되고, 장난감 교환장터가 열려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등 어린이 용품을 물물교환하거나 판매도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세 부 내 용

스케이트보드, 외발자전거

전통음악 배경 스케이트보드 시연, 시민 대상 강습

무브캠페인

서울여대&숙명여대 플래시몹 공연

전통놀이 엄마, 아빠 어렸을 때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 등

뛰고 달리고

긴줄넘기, 공놀이, 디스크 골프, 고무신 던지기 등

또봇 뮤지컬

영상 공연, 또봇과 축구, 포토존 운영등

※ 세부 프로그램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음

 

<거리공연, 이색자전거 등 명물콘텐츠와 나눔장터도 계속 진행… 청계천로 사진전시>

올해 3~4월 첫째 주 일요일마다 세종대로를 찾아와 시민들을 즐겁게 했던 ▴이색자전거 ▴거리 공연 ▴청계천로 걷기 프로그램 등은 이번에도 운영된다.

 

특히 세종대로를 걸어 다니던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바닥에 잔디를 깔아 잔디쉼터를 제공, 홍대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인디밴드 ‘밀크티’, 랩퍼 ‘KOK’, 풍선마임 ‘클라운진’의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재활용장터, 풍물시장, 농부의시장, 자활기업장터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 희망나눔장터」 역시 어김없이 시민들에게 찾아올 예정이다.

 보행전용거리_16쪽  05_버블슈트

 

한편, 청계천로 보행전용거리에서는 제 21회「신한 환경사진공모전(’14년)」에서 수상한 64여 점의 사진작품이 전시된다.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서 노래·마임·마술·비보잉 등 공연, 전시를 원하거나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아이디어가 있는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적합한 공간과 음향·전기시설 등을 제공하며, 세종대로 전체를 활용한 공익목적의 행사계획이 있는 경우에도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시민자문단’ 검토 후 진행을 지원해 준다. 홈페이지 외에 스토리인 서울,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페이스북을 통해 각종 행사 정보 확인은 물론 직접 개선안, 프로그램 제안도 할 수 있다.

  - 스토리 인 서울 : www.seoul.go.kr/story/walk
  - 전용 페이스북 : www.facebook.com/sj.ped.street

<신청방법> 서울시 홈페이지(http://news.seoul.go.kr/traffic 또는 www.seoul.go.kr/story/walk) 접속 → 신청서 내려 받기 후 작성 및 참고자료(동영상·사진 등) 첨부 → 이메일(shon8148@seoul.go.kr/ jin@artsplay.co.kr)또는 우편(100-739, 서울시 중구덕수궁길 15 서소문 청사 1동 6층 보행자전거과) 제출

<문 의 처> 도시교통본부 보행자전거과 (☎2133-2414)

※ 단 특정 종교, 단체 및 정치적 목적을 위한 공연·전시, 공서양속이나 질서를 해하는 공연, 상거래를 목적으로 하거나 어린이에게 유해한 공연 등은 제한됨

2015년_5월_세종대로_보행전용거리_프로그램(안)(클릭)

 
<09~18시 광화문→세종대로사거리 차량 통제, 대중교통 이용 당부>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5.3(일) 09~18시까지는 광화문삼거리→세종대로 사거리 방향 차량이 통제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인근 도로를 지날 차량은 미리 우회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이 날 차량을 이용해 도심을 지나가야 하는 시민은 일산·고양 방면→ 도심으로 진입하려는 차량은 ▴의주로나 ▴새문안길을 이용해 이동하면 되고, 미아리·의정부 방면→도심으로 진입하려면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미리 우회해야 한다. 부득이하게 도심으로 진입해야 한다면 ▴우정국로(조계사 앞)▴내자동길 ▴새문안로3길(서울지방경찰청 옆)을 이용하면 된다.

 

평소 세종로를 지나던 39개 버스도 우회 운행한다. 보행전용거리로 통제되는 광화문→세종대로 사이 시내버스정류소 3개소도 폐쇄되므로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이나 ▴경복궁역 ▴광화문(동화면세점 앞) ▴종로1가(종각 앞) 등 주변에 내려 걸어서 이동해야 한다. 

 

서울시는 교통정보를 ☎120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topis.seoul.go.kr), 모바일웹(m.topis.seoul.go.kr), 보행전용거리 홈페이지(www.seoul.go.kr/story/walk)를 통해서도 안내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보행자전거과
  • 문의 02-2133-2414
  • 작성일 2015-05-0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