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뽀롱뽀롱 뽀로로' 택시타고 출발!

수정일2014-12-05

"노는 게 제일 좋아. 친구들 모여라!" 타요 버스, 라바 지하철에 이어 '뽀로로 택시'가 나온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1주일 전까지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11.25(화)부터 내년 5월까지 개인택시 20대 외관을 뽀로로 캐릭터로 포장한 '뽀로로택시'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요금은 일반 택시와 동일하다.

서울시는 승차거부, 난폭운전 등 택시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어린이를 비롯한 많은 시민에게 알려진 대중적 캐릭터를 활용하여 택시 외관을 포장, 시민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시와 개인택시조합 합동으로 뽀로로택시를 운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뽀롱뽀롱 뽀로로」는 눈이 쌓인 숲속에 사는 주인공 꼬마 펭귄과 동물 친구들에게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유아용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2003년 EBS를 통해 처음 방영돼 현재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뽀로로택시 외부에는 뽀로로 캐릭터가 포장되고, 내부 뒷좌석에는 뽀로로 안전띠 가드 및 뽀로로 인형이 비치된다.

 

외부의 경우,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19조(교통수단 이용 광고물의 표시방법)에 따라 차체 측면의 1/2을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그림이 입혀진다.

 

뽀로로택시는 모두 개인택시로 총 20대가 운영되는데 휴무조를 제외하면 하루 평균 13대 정도 운행될 예정이다. 평소에는 일반 택시와 동일하게 배회영업을 하되 제한적으로 '예약제'로도 운영한다. 시범도입 규모가 적기 때문에 예약은 하루 총 10건으로 제한한다.

 

뽀로로택시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탑승 희망일 7일 전까지 예약해야 하며, 1건 예약 시 최대 2대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전월 20일부터 가능하다. 예를 들어 1월에 탑승하기를 원하는시민은 12월 20일부터 사전예약 할 수 있는 것.

DSC_5802 DSC_5640

DSC_5634 DSC_5627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 접속, 실명인증 절차를 거쳐 뽀로로택시를 타려는 시민 이름과 연락처·탑승희망일시·출발지와 도착지·인원 등을 기입하면 예약이 접수되며, 탑승 희망일로부터 최소 3일 전 뽀로로택시 배정결과가 문자로 통보된다.

 

시는 뽀로로택시를 우선 2015년 5월 말까지 6개월 동안 시범운행한 뒤에 시민·운수종사자 의견 등을 고려하여 확대 또는 지속 운행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택시물류과
  • 문의 02-2133-2320
  • 작성일 2014-12-0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