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대만 교통관계자 견학단 “서울 교통 배우러 왔어요”

수정일2012-10-17

지난 3월 9일 금요일, 대만 대중시청 교통국장과 시의원 등 15명이 서울 교통을 견학하기 위해 시청을 방문했습니다.

 

특히 대중시 교통관계자들은 서울시의 간선급행버스체계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간선급행버스 도입 경험과 성과, 버스전용차로 설치 등에 대해 심도 깊은 질의응답이 오고 갔습니다. 그 밖에 버스정보관리시스템과 버스준공영제 등 운송시스템에 대한 궁금증도 이어졌답니다.

 

대중시 교통관계자들은 서울의 교통이 우수하다는 사실은 오래전부터 들어왔으며 직접 체험해 보니 배울 점이 많다며 앞으로 서울의 교통시스템을 벤치마킹하여 대중시 곳곳에 적용하고 싶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견학단은 서울시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비롯해 스마트카드사 등 서울 곳곳을 견학한 뒤에 2박 3일의 빠듯한 일정을 무사히 끝내고 본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최근 서울이 세계적으로 ‘교통’ 분야에서도 큰 두각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제 외국 어디를 가시더라도 우수한 교통시스템을 지닌 서울 시민임에 자부심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문의 6321-4283
  • 작성일 2012-03-1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