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8.11(월)~16(토) 교황 방한 시복미사 관련 특별교통대책 추진

수정일2014-08-12

 

16일(토) 광화문광장에서 프란치스코 교황 시복 미사가 진행됨에 따라 서울시가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합니다.

 

광화문 주변 차량 통제는 사전 통제와 행사 당일 통제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먼저 제단 설치 등으로 인해 8.11(월)부터 광화문 앞 유턴이 제한되고, 12일(화)부터는 정부중앙청사사거리~경복궁사거리 2개 차선이 통제됨에 따라 세종대로사거리→정부중앙청사사거리 방면, 경복궁사거리→세종대로사거리 방면으로 좌회전이 각각 제한됩니다.

 

행사 전날인 15일(금) 19시~ 16일(토) 18시까지 서대문역, 남대문, 을지로 입구, 안국동 인근의 차량 출입이 전면 통제되므로 이 날 행사장을 찾거나 광화문 주변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시민이라면 사전에 우회도로와 주차장을 확인한 다음 나서야 합니다.

noname01

 

따라서 일산·고양→도심 방면으로 이동할 차량은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고, 미아리·의정부→도심 방면으로 이동하려면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를 이용하는 등 사전에 먼 거리에서 우회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도심으로 진입해야 하는 차량은 ▴통일로 ▴충정로 ▴퇴계로 ▴돈화문로 등으로 접근한 다음 가까운 곳에 주차하고 걸어서 이동해야 합니다.

 

교통 통제 및 대중교통 이용정보는 120 다산콜센터, 서울시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울 대중교통'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하고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문의 02-2133-2215
  • 작성일 2014-08-0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