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주말, 한달에 한번만 달릴수 있는 청계천 자전거도로를 즐겨보세요

수정일2013-06-17

6월 16일, 청계천로 주말 자전거도로에서는 오후1시~4시까지 「청계천로 자전거 투어」가 진행되어, 화창한 휴일을 맞아 청계천을 방문한 시민들이 가족, 연인과 함께 도심에서 시원한 청계천을 즐겼습니다.  이와 더불어 청계천 투어 미션을 성공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광통교에서는 이색자전거 체험공간이 마련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되었습니다.

서울시는 올해 4월부터 매월 세 번째 일요일마다 09시∼18시까지 신답철교∼청계광장까지 이어지는 5.9km 청계천로 전체 구간에 대해 청계천 쪽 1.5m 도로 공간을 ‘주말 자전거도로’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청계천로 자전거 투어」는 자전거를 타고 청계천 명소인 ▴세운교 ▴마전교 ▴영도교, 3개소를 찾아가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한 다음 스탬프를 받아오는 이벤트로,  미션 스탬프 3개를 완성하면 청계광장에서 투어 출발 시 찍었던 사진을 인화해 액자에 넣어 증정해 드립니다.

자전거투어1

 

또한 광통교에서는 일반 자전거 30대 외에도 2·3인용 자전거, 어린이를 태울 수 있는 트레일러, 두 대의 자전거를 연결한 바이크 원 바이크 등 평소에 타기 힘든 이색자전거 30대를 무료로 타 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었고, 동력자전거로 믹서기를 돌려 과일주스를 직접 만들어보는 ‘에코카페’,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옛 마을놀이 체험’, 폐현수막을 활용해 만든 ‘에코백에 가족 그림그리기’ 등 가족․연인 단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어 시민들의 눈낄을 끌었습니다.

세종문화회관 앞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세종로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서울시가 자전거 무상수리 및 점검부스를 운영하고, 자전거 체인, 프레임 점검과 간단한 수리서비스,  여름철 자전거를 타기에 적합하도록 타이어 공기압도 조절해 드렸는데요. 이용해 보셨나요? 

일요일을 맞아 청계천로를 찾아주신 분들 즐거운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앞으로 주말, 한 달에 한 번만 달릴 수 있는 청계천로 자전거도로를 찾아 도심나들이를 즐기시고  세종로에서 열리는 보행전용거리도 방문하여 공연․장터․먹거리도 즐겨보세요~

 

- 행사장 위치 : 광통교

자전거투어2

 

 

- 관련 이미지

자전거투어8

 

자전거투어9

대여 자전거

 

자전거 투어

자전거투어10

 

자전거투어11

자전거 투어

 

기념사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보행자전거과
  • 문의 02-2133-2433
  • 작성일 2013-06-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