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A1. 홈페이지나 고객센터(ARS, 상담원)를 통해 회원가입 및 대중교통 안심카드(분실, 도난서비스) 등록을 하고 분실, 도난 시 분실신고를 통해 카드잔액을 보상해 주는 신개념 티머니 교통카드 입니다.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구매하여 서비스 등록을 하시면 추후 카드 분실 시 잔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Q2.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2.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수도권 버스, 지하철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택시 및 유통 사용 불가)
버 스 : 서울, 경기, 인천 시내/외 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공항버스 제외)
지하철 : 서울지하철 1~9호선, 국철, 의정부 경전철, 코레일 공항철도, 인천메트로, 신분당선
Q3. 청소년과 어린이도 사용 가능한가요?
A3. 네. 청소년과 어린이도 사용하능합니다. 다만, 안심카드는 통합권종 카드로 일반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청소년과 어린이 고객은 사용 전 판매처에서 반드시 청소년용 또는 어린이용으로 변경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 후 10일 이내 홈페이지에서 청소년/어린이카드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Q4. 구입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A4. -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주민등록번호 기준 1인 1카드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타인에게 양도/양수 할 수 없습니다.
- 이 카드를 불법거래 또는 부정, 고의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분실, 도난 시 카드잔액 환불을 위해 홈페이지, 고객센터(ARS, 상담원)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반드시 분실/도난 서비스(대중교통 안심카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 분실, 도난 시 홈페이지, 고객센터(ARS, 상담원)을 통해 분실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분실 등록 및 잔액환불>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money.co.kr)와 고객센터(1644-0088)로 문의 바랍니다.
* 대중교통 안심카드 분실등로 전용 번호 : 1644-2250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