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음메~ 반갑소! 서울동물원에서 즐기소! 동물원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즐기며 배우는‘소 이야기’

수정일2021-02-04

□ 서울동물원은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야생 소의 특징과 동물 복지 등 소에 대해 배워보는 유익한 프로그램 “반갑소! 서울동물원에서 즐기소!”를 온 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 12지신의 두 번째 동물인 소! 소는 부지런하고 우직한 이미지의 동물로 사람과 매우 친숙하다. 서울대공원에서는 아메리카들소, 큰뿔소, 아시아물소 등을 만나볼 수 있다. 2월 3일부터 동물원 정문광장에서는 다양한 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리플릿과 소 가면 만들기가 비치되어,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새해 소망을 적은 엽서를 커다란 소 등신대에 붙여 흰 소 만들기를 완성해보며 설 연휴를 뜻깊게 보낼 수도 있다,

□ 소의 모든 것을 배워보는 시간! 소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지식을 쌓아보고 싶다면 동물원 정문 안 수달 상 앞에서 비대면으로 리플릿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월 3일부터 2월 13일 기간 중 수, 목, 금, 토요일 10시~15시 동안 진행된다.

◎ 비치된 스티커북 학습으로 소에 대해 알아보기

○ 신축년의 뜻과 십이간지에 대해 알아보고 야생 소에 대해 학습한다. 스티커를 붙이며 세계 곳곳의 야생 소에 대해 알아보고 서울동물원에 진행 중인 동물행동풍부화, 동물복지 등에 대해서도 알게 된다.

◎ 희망찬 신축년을 기원하며 소가 되어보는 소 가면 만들기

○ 소 가면을 직접 만들고 역할 놀이를 통해 소의 생김새와 습성 등에 대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 새해 소망을 담은 ‘흰 소 만나기’

○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새해 소망을 엽서를 쓰고 소 등신대에 붙여 커다란 흰 소를 만들어보자. 직접 쓴 소망엽서를 붙인 소 등신대 앞에서 새해 행운 가득한 기념 사진도 남길 수 있다.

□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해 직접 관람이 어렵거나 조심스러운 이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자료실에 ‘소 가면 만들기’ 영상을 보며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스티커북과 가면, 자석등이 담긴 ‘음메! 소 교육 꾸러미’는 2월 3일 14시부터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를 통해 총 50팀에게 택배로 발송하여 집에서도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집에서 즐기는 ‘음메! 소 교육 꾸러미’ 학습

○ 이번 ‘음메! 소 교육 꾸러미’는 코로나로 인해 동물원에 오지 못 하는 개인 및 가족들에게 야생소의 보전 및 동물복지의 필요성, 소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준비했다. 꾸러미는 팀당 리플릿(4개), 소 가면(4개), 소 자석(1개), 희망 엽서(2개)로 구성되어 가족이 함께 신축년의 뜻과 십이간지에 대 해 알아보고 소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2021년 신축년을 맞아 서울동물원에서 진행하는 반갑소! 서울동물원에서 즐기소!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곳곳의 야생 소를 배우고 관찰하며 유익하고 알찬 새해를 시작해보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동물원 - 동물기획과
  • 문의 02-500-7030
  • 작성일 2021-02-0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