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에너지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원전하나줄이기 2 에너지살림도시 서울」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는 시민이 직접 만들고, 바꾸는 에너지 절약 문화를 위해 ‘에너지 이야기가 담긴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현재 170만명에 달하는 에코마일리지 등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이야기가 담긴 컨텐츠를 제작해 10월 25일까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노하우에 대한 위트있는 아마추어 작품 기대>
이번 공모전은 일상 생활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노하우 등을 재미있게 구성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영상과 사진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감 실천·홍보 영상 등 공모전’은 영상과 사진 2개 분야이며, 올해 처음 시행합니다.
영상은 29초 내 분량으로 50MB 이하 해상도 640×480 이상의 mpeg, avi, wmv, asf 중 택일할 수 있고, 사진은 해상도 1280×720 이상의 규격입니다.
시상금은 총 950만원이며, 최우수 작품에 최대 2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영상과 사진 2개 부문에 총 16개의 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공모전 공모규모와 시상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 분 |
부분 |
시상작품 |
시 상 |
시상금(총액) |
---|---|---|---|---|
|
계 |
16 |
|
950만 원 |
영 상 (6점) |
최우수 |
1 |
상금 200만 원 |
200만 원 |
우 수 |
2 |
상금 100만 원 |
200만 원 |
|
장 려 |
3 |
상금 50만 원 |
150만 원 |
|
사 진 (10점) |
최우수 |
1 |
상금 100 만원 |
100만 원 |
우 수 |
4 |
상금 50만 원 |
200만 원 |
|
장 려 |
5 |
상금 20만 원 |
100만 원 |
또한, 공모작품 심사는 1차로 영상과 에너지 절약 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주제성, 작품성, 활용성 등을 고려 우수작품을 선정합니다.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 우수작품은 2차로, 서울시가 운영하고 있는 시민 모바일 투표인 “엠보팅(mvoting)” 으로 최우수, 우수, 장려 작품을 최종 선정하며, 시상식은 11월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모된 작품심사는 5개분야 100점으로 심사하여 영상 6점, 사진 10점 총 16점을 선정하고, 엠보팅(mvoting) 투표결과에 따라 최종 최우수, 우수, 장려 작품을 선정합니다.
※ 심사기준 및 평가내용 참조
평가기준 |
배점(100점) |
평가내용 |
비 고 |
---|---|---|---|
주제성 |
20점 |
- 공모주제의 이해도 |
|
작품성 |
20점 |
완성도(영상-스토리 구성) |
|
독창성 |
20점 |
작품 구성의 아이디어 |
|
공감성 |
20점 |
공감과 진정성 유발 |
|
활용성 |
20점 |
홍보물로서 대중성 및 활용가능성 |
|
<서울시 영상매체를 통해 에너지 절감과 에코마일리지 홍보자료로 활용>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서울시 홍보매체를 통해서 일상생활에서 시민 스스로 에너지를 아끼고, 절약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홍보 컨텐츠로 활용됩니다.
에너지 절약을 재미있고, 쉽게, 무엇보다 공감할 수 있도록 담아낸 컨텐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으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시민관심이 제고되어, 다가오는 동절기 일상 생활에서의 에너지 절약 문화가 확산되길 바랍니다.
‘에너지 절감 실천·홍보 영상 등 공모전’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감 실천·홍보 영상 등 공모전
□ 공모전 개요
○ 공모명칭 : 에너지 절약 실천·홍보 영상 등 공모전
○ 공모분야 : 영상 및 사진
○ 참가자격 : 서울시민 누구나 ※ 에코마일리지 비회원은 가입 후 참여
○ 공모기간 : 2014. 10. 1.(수) ∼ 10. 25.(토) ※ 접수 : 2014. 10. 8.(수) ∼ 10. 25.(토)
○ 공모방법 :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 우수 작품 선정 : 총 16작품(영상 6점, 사진 10점)
□ 공모 주제
○ 생활속에서 에너지 절약, 에코마일리지와 함께
- 생활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는 이야기를 영상 또는 사진으로 표현한 작품
- 일반 시민이 공감하고 느낄수 있는 에너지 절약 홍보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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