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가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습니다!
저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워킹스쿨버스)을 확대하고, 등하교 시간에 일시적으로 차량이 다닐 수 없도록 하는 ▴학교 앞 차량일시통행제한도 추진합니다.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 작년 104명→올해 197명 확대해 18일(월)부터 활동>
먼저 서울 시내 95개 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책임질 서울시 교통안전지도사 197명이 오는 18일(월)부터 일제히 활동을 시작합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교통안전사고에 취약한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의 등․하교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방향이 같은 학생들을 모아 아파트나 동네 입구까지 데려다주는 역할을 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사를 2배 가량 확대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유괴․미아․학교 주변 폭력 등 각종 어린이 관련 범죄예방에 나설 계획입니다.
참고로 지난해 서울 시내 52개교에서 총 104명의 교통안전지도사가 활동했습니다.
<전년도 처음 실시한 모니터링 결과 89% 만족, 확대 실시 요구도 높아 확대 시행>
서울시는 지난해 처음 실시한 교통안전지도사 운영을 모니터링한 결과, 만족도가 89.1%로 매우 높고 학부모들의 확대 요구가 많아 올해는 2배 가량 확대 시행하게 됐습니다.
학부모들은 맞벌이 등으로 인해 홀로 귀가해야하는 자녀의 등·하굣길을 안심할 수 있고, 유괴·미아 등 아동 관련 범죄 및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만족의 이유로 꼽았는데요.
시는 이에 더해 올해 ‘교통안전지도사’가 서울형 뉴딜 공공일자리로 선정됨에 따라 상반기 중 120명을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어서 일자리 창출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등․하교시간 차량 통행 제한 현재 20개교에서 교통취약지점 10개교 추가 추진>
또한, 등․하교 시 초등학교 인근 지역의 차량 통행을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초등학교 등․하굣길 일시차량통행제한제도’도 현재 20개교에서 신규 10개 학교를 추가하는 방안도 추진합니다.
시는 등․하굣길 일시차량 통행제한은 관할 경찰서와의 협의 및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주민공청회를 거쳐야만 시행이 가능한 만큼 관련 절차를 추진해 등하교길 안전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시는 앞으로 초등학교 앞 일시 차량 통행 제한 구역을 매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인데요.
서울시는 교통안전지도사 배치와 교통취약지점 등하교 시간 차량통행 제한을 비롯해 우리 아이 안심 등하굣길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리며, 어린이의 안전을 생각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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