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어르신행복콘서트로 봄나들이 오셔서 흥겨운 공연을 즐겨보세요

수정일2012-10-31

어르신들, 제3회 어르신행복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봄날씨가 완연한 4월3일(화) 오후2시, 남산국악당에서『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어르신 행복콘서트’ <해피 마루>를 개최하여 국악, 전통춤은 물론 현대음악과 어우러진 퓨젼음악을 소개합니다.

이번 공연의 주요내용은 민요(회심곡), 전통춤(부채춤, 들춤), 연주음악(프런티어, 비틀즈 메들리 등) 등 전통과 현대적 재미가 어우러진 다양한 공연입니다.

 ‘회심곡’은 불교의 대중적인 포교를 위해 알아듣기 쉬운 사설을 민요선율에 얹어 부르는 노래로 본격적인 불교음악인 범패보다 음악형식과 사설이 쉽다. 그 중에서 경기 회심곡은 인간이 나고, 자라고, 죽기까지 한 생애를 담은 가사로 인생의 허망함을 탄식하면서 부모의 은혜를 기리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들춤’은 남사당이 걸림을 다니면서 외롭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숙소로 돌아가는 해질 무렵의 들녘 풍경을 아름답게 표현한 곡으로 해금연주가 동치미 국물처럼 시원하고 깔끔하게 주선율을 이루고 있습니다.

 ‘프론티어’(Frontier)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피아니스트이자 뉴에이지 음악 작곡가인 양방언이 작곡한 곡으로서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의 공식음악으로 사용되었으며 태평소, 장구 등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와 서양음악이 한데 어우러지는 역동적이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입니다.

 그 밖에 부채춤, 국악가요-‘배 띄워라, 너영나영’, 비틀즈 메들리, 축제 등 전통음악에 현대적 선율을 가미한 퓨전음악 공연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관람을 원하는 어르신들은 오후 1시 30분부터 입장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300명까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 첨부 : 제3회_어르신행복콘서트_행사안내 (PDF화일)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노인복지과
  • 문의 3707-9644
  • 작성일 2012-03-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